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보일러 부문에서 경동나비엔이 9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해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호를 위해 콘덴싱보일러 보급에 앞장섰다. ‘사회에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로 사회에 기여하겠다’, 즉 기업을 통한 사회공헌을 경영이념으로 내건 행보였다. 콘덴싱보일러는 대기 오염의 주요 원인인 질소산화물을 일반 보일러 대비 약 79% 감소시키고, 온실효과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여 지구온난화 속도를 늦추는 데 효과적이다. 실제로 2020년 4월부터 대기관리권역 내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사용이 의무화된 반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동부새일센터)가 주관하는 '캐릭터 이모티콘 디자인 과정' 2022년 수료생들 작품이 카카오 이모티콘 승인을 받았다.이번에 카카오 이모티콘 승인을 받은 세 가지 작품은 선혜원 작가의 <얄밉지만은 않은 귀염둥이 다곰이>와 안정희 작가의 <꽃선비 이한의 오글오글 사랑의 대화>, <친절한 미자씨의 상냥한 말들>이다. 지난 10월에 출시되어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검색 가능한 선혜원 작가의 <얄밉지만은 않은 귀염둥이 다곰이>는 첫 번째로 합격한 이모티콘이다. 다곰이는 포슬포슬한 털을 가진 판다곰 캐릭터로, 얄미워도 계속 보게 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다. 이모티콘은 얄미움
삼성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생명보험부문 18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고객만족(CS) 우수 기업(FiveStar)에 선정됐다. 삼성생명은 지난해 소비자보호실을 신설하고 고객이 불만을 제기하기 전에 먼저 문제를 찾아 개선하는 선제적 고객보호로 방향을 전환해 보험상품 개발부터 유지, 보험금 지급에 이르는 모든 프로세스를 고객의 관점에서 재검토하고 소통하며 적극적인 고객중심경영 강화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다.삼성생명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기 위해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하였다. 신상품에 대한 고객보호 관점의 의견을 반영하고, 출시 점검 강화를 위해 CCO(금융소비자보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가수 영탁의 공식 팬카페 ‘영탁이딱이야’로부터 전달받은 후원금 1천 6백만원을 서울·인천·대전·부산·전주 등 지역 내 위기아동가정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후원금은 지난달 30일까지 진행된 ‘2022 영탁 전국 단독 콘서트’를 기념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을 돕기 위한 기부 릴레이를 통해 마련됐다.영탁이딱이야 관계자는 “노래로 즐거움과 감동을 선물하는 아티스트와 함께 마음을 모아 아이들을 응원하고 싶었다”며 “이 마음이 전해져 아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면 좋겠다”고 말했다.월드비전은 각 가정이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역본부를 통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일반승용차부문과 RV승용차부문에서 현대자동차가 1위를 달성했다. 현대자동차는 시즌별 특성 및 COVID-19 시대 흐름 등을 고려하여 고객 만족이 극대화될 수 있는 맞춤 서비스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원길 조성을 위하여 차량 실내 살균 및 미세먼지 차단 에어컨 필터 교환 등이 포함된 통학차량 무상 케어 서비스를 실시하였으며, 지난 추석에는 장거리 운행 및 고객 안전을 위하여 특별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러한 특별 점검 서비스는 추석뿐만 아니라 설, 하계(휴가철) 시즌과 같이 대규모 차량 이동이 예상되는 시점에 맞춰
와인주점 프랜차이즈 ‘오늘, 와인한잔’이 감성 주얼리 브랜드 ‘티르리르’와 ‘오늘, 시집’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하고 한정판 주얼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신메뉴 개편 시즌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감성 주얼리 브랜드 ‘티르리르’와 함께 메뉴판을 재구성하는 방식이다. 메뉴판을 티르리르 룩북 형태로 기획해 단편적인 정보 전달 역할을 넘어 고객의 보는 즐거움까지 함께 제공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티르리르는 한정판으로 라보떼 튤리 루비와인 목걸이, 귀걸이 제품을 선보인다. 오늘, 와인한잔 측은 11월 16일부터 재고 소진 시까지 5,000명을 대상으로 해당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주얼리 외 다양한 당
국내기부단체 희망조약돌은 지난 14일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안양문화고등학교와 산학협력을 맺었다고 밝혔다.지난 14일 오전 11시 안양문화고등학교에서 진행된 강의기부 연계 산학협력 협약식에는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 안양문화고등학교 엄홍종 교장 외 양측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식에는 안양문화고등학교와 희망조약돌의 상호 교류 확대 및 협력체제 강화를 통한 업무교류와 무료강의 지원에 관한 내용으로 협약을 맺었다. 안양문화고등학교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 내에서 더욱 건강한 영향력을 상호 전달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나눔문화확산을 위한 연계 및 희망조약돌의 무료강연 지원을 통
송채연 작가의 초대전이 금보성아트센터에서 열린다.이번 초대전에 대해 금보성대표는 “송채연 작가는 활짝 핀 꽃들을 통해 가족을 연상케 한다. 커더란 집 안에서 오손도손 살았던 아이들이 어느 순간 집보다 크게 성장한 가족의 모습을 표현한 가족사진인듯 싶다. 전통 동양화에서 먹과 채색을 통해 수십번 덧입히는 분채기법으로 색을 화려하게라기 보다 행복하게 올렸다”라고 말했다.이어 “집이란 부모님이 가족을 보호하고 덮어주는 슈룹(우산)처럼 큰 지붕이 되었다. 말잘듣는 아이부터 건강한 아이 아픈아이 등등 꽃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각각 표정이 다르다. 송채연 작가는 가족이란 크고 작고 그런 비교가 아닌 하나의 몸이다고 한
국내를 대표하는 사운드 페스티벌 ‘KOSOUND+STAGETECH(국제 음향&영상산업전)’이 오는 11월 22일(화)부터 24일(목)까지 3일간 SETEC 제2, 3 전시장에서 열린다. KOSOUND+STAGETECH는 (사)무대음향협회가 주최하고 서울관람㈜가 주관, (사)무대예술전문인협회,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음향, 영상 산업박람회로 국내외 음향, 영상 관련 다양한 신제품 시연과 기술 교류, 일자리 창출 등을 기대할 수 있는 자리다. 특히 음향, 영상뿐만 아니라 무대 관련 장비, 콘텐츠 관련 기기, 조명 관련 장비, 1인 방송 미디어 등을 총망라해 양적, 질적으로 풍성한 박람회가 될 전망이다. 박람회는 방출 시연장, 기술 세미나, KOSOUND MALL, 전시관 등으로
영유아∙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오맘이 ‘2022 안양시 중소기업 홍보관’에 참여해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안양산업진흥원이 주죄 및 주관한 ‘2022 안양시 중소기업 홍보관’은 사명감과 가치관이 투철한 기업으로 비오맘을 선정했다.비오맘 홍보판매관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지나가는 안양시민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홍보 부스를 방문한 어린이 관람객에게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여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이벤트 상품으로 준비된 바람개비 머리핀과 비오맘키즈 유산균 샘플팩 5,000여 개가 조기 소진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날 비오맘 홍보부스에 방문하여 비오맘베베와 비오맘 젤리케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의 월드패널 사업부는 코로나 발발 이후 급성장을 보였다가 최근 주춤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RTD 음료 시장 소비자 구매 트렌드 분석 결과를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분석 결과는 코로나 팬데믹이 3년이 다 되어가는 장기화 상황 속에서 소비자의 RTD 음료 시장 구매 트렌드를 이해하고, RTD 음료 카테고리 중 선방하고 있는 탄산음료, RTD 티, RTD 커피 항목의 공통적인 트렌드를 파악하고자 공개되었다.코로나 팬데믹 초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며 급성장을 보였던 가구 내 RTD 음료 시장은 22년들어 대부분의 음료 카테고리에서 성장 둔화를 보였으나, RTD 티와 RTD 커피 카테고리 구매자
이태리 프리미엄 오븐이자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특화된 성능으로 많은 베이커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Gierre(지에라) 공식 수입사인 ㈜코이상사가 오는 11월 23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2022 서울 카페쇼’에 참가한다. 이태리 오븐 전문 브랜드 지에라는 이번 ‘2022 서울 카페쇼’에서 2023년형 신제품인 60L급 지에라 뉴 시리즈 브리오(BRIO) 오븐과 지에라 대형 오븐인 비에스티(BST) 6단, 10단등 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60L급 지에라 브리오(BRIO) 시리즈 ‘브리오 컨벡션, 브리오 멀티, 브리오 스팀’ 3종이 선보일 것이며, 기존 지에라 블랙 시리즈 오븐에서 내/외장 소재부터 디자인까지 풀 체인지 되어 출시된
앨리스마샤(Alice Martha) 곽창훈 대표가 지난 11일 제36회 섬유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섬유의 날은 섬유패션산업이 제조업으로서는 우리나라 최초로 수출 100억달러를 달성한 1987년 11월 11일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해마다 기념식 행사를 개최하여 수출, 일자리 창출 등 국민 경제와 섬유패션산업 발전에 기여한 섬유패션인을 선정해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산업통상자원부 표창은 단 37명의 섬유패션인에게 수여되었다. 핸드백 브랜드 앨리스마샤 곽창훈 대표는 2010년 EVADA(에바다)를 시작으로 현재 Alice Martha(앨리스마샤)에 이르기까지 여러 우수 브랜드를 기획하고, 이브이팩토리 가방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