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나만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거래 플랫폼’이 열렸다. 창작 스토리 거래 플랫폼 ‘포도상점’은 역량 있는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창작 콘텐츠의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신규 입점 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도상점은 소규모 공연단체를 위한 대본 및 공연권 거래 플랫폼으로, 희곡 작가라면 누구나 간단하게 작가 등록 후 바로 활동할 수 있다. 특히, 창작 과정부터 피드백은 물론 공연 단체, 출판사 등과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한 수익화까지 가능해 신진 희곡 작가들을 위한 등단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작가들을 위한 창작 기반도 잘 구축돼 있다. 참여 작가들의 창작 역량을 강화하기
벨기에의 자전거 명가 리들리(Ridley)는 새로운 시즌을 맞아 차세대 로드바이크 노아 패스트 3.0(Noah Fast 3.0), 노아 3.0(Noah 3.0), 그리고 올라운드 에어로 머신 팔콘(Falcn)을 공개했다.이번 라인업은 벨기에 베링겐의 Bike Valley 에어로 퍼포먼스 랩에서의 과학적 테스트와 월드투어 Uno-X Mobility 프로 사이클링 팀과의 공식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설계되었다. 실제 경기 데이터, 선수 피드백, 첨단 윈드터널 테스트 분석이 하나로 결합된 산물이다.노아 패스트 3.0은 리들리의 상징적인 에어로 레이스 바이크의 3세대 모델로, 처음부터 설계목표를 최고 수준의 공기역학에 맞췄다. 최신 UCI 8:1 길이-폭 규정을 반영한 세련된 에어로 튜
베베숲이 K-헤리티지 캠페인의 두 번째 에디션으로 한국의 전통 문화유산인 4대궁(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을 모티브로 한 '4대궁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모티브가 된 4대궁은 조선 왕조 제일의 법궁으로서의 웅장함과 품격이 담긴 경복궁, 전통과 근대가 조화된 고귀한 아름다움의 덕수궁, 자연과 어우러진 우아한 정취인 창덕궁, 효의 정신을 담은 품위 있는 궁궐인 창경궁이다.베베숲은 올해 초, 광복 80주년을 맞아 첫 번째 에디션인 ‘나전칠기 제품’ 출시를 통해 K-헤리티지 캠페인을 전개했다. 해당 제품은 2025년 을사년(뱀의 해)을 상징하는 뱀을 형상화한 디자인과 한국 전통 공예의 정수인 나전칠기의 섬세하고 화
대만식 포차 브랜드 교맥동이 새로운 메뉴 ‘물총 교자’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한입 베었을 때 육즙이 가득 흘러나오는 점이 특징이다. 국내 교자 만두에서 흔히 사용되는 당면을 과감히 제외하고, 대만식 딤섬 ‘샤오롱바오’와 일본식 교자의 조리법을 접목해 국내 소비자 취향에 맞게 재해석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교맥동 관계자는 “교자 만두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로, 특히 퇴근 후 맥주와 함께하기 좋은 안주로 자리 잡았다”며 “물총 교자는 풍부한 육즙과 새로운 식감으로 차별화된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교자와 안주 메뉴를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새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8월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진행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가을편·특별재난지역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숙박세일페스타’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전국 단위 할인 캠페인이다. 행사 기간 동안 7만 원 이상 숙박상품 예약 시, 1인 1회 한정으로 최대 5만 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할인쿠폰은 '가을편'과 '특별재난지역편' 가운데 하나를 골라 한 번만 적용할 수 있다.가을편의 경우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전국 비수도권 지역 숙박업소 이용 시 최대 3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특별재난지역편은 경기도 가평
롯데아사히주류(주)(대표이사 최준영, 미야마 키요시)는 8월 20일부터 ‘BLACKPINK × Asahi 리미티드 텀블러’ 증정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9월부터는 서울 시내 주요 거점에서 대형 옥외 광고도 전개될 예정이다.이번 캠페인은 ‘PAINT IT PINK’를 슬로건으로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에서는 블랙핑크와 협업한 한정판 텀블러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마련됐다.‘BLACKPINK × Asahi 리미티드 텀블러’는 음료를 따르면 로고가 드러나는 컬러 체인징 제품이다. 행사 기간 동안 아사히 수퍼드라이 350ml 또는 500ml 캔을 구매한 뒤 전용 QR 사이트에 영수증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0명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퍼센트(Dr.Percent)가 신제품 ‘다크스팟 핑크 이레이저 크림’을 출시하며 잡티 집중 케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닥터퍼센트는 주식회사 아이프로덕트(IPRODUCT)가 전개하는 클린 뷰티 기반 브랜드로, 효능 중심의 고기능 홈케어 솔루션을 앞세워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오직 효능, 우린 %로 말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임상 수치를 패키지에 직접 표기하며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있으며, 집에서도 손쉽게 전문적인 케어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이번에 선보이는 ‘다크스팟 핑크 이레이저 크림’은 트라넥사믹애씨드(6%)와 나이아신아마이드(5%)를 핵심 성분으로 한 고함량 집중 케어
하이 휠 스쿠터의 기준, Liberty S 125 한국 상륙이탈리아 프리미엄 스쿠터 브랜드 Piaggio(피아지오)가 한국 시장에 최초로 2025년형 ‘Liberty S 125(리버티 S 125)’를 공식 출시한다. 1997년 첫 출시 이후 5번의 진화를 거듭한 리버티 시리즈는 누적 100만 대 이상 판매되며, 도심형 하이 휠 스쿠터의 기준을 세운 대표 모델이다. 단순한 엔트리급 스쿠터를 넘어 피아지오의 기술력과 설계 철학이 집약된 대표 모델이다. 구조적 완성도와 품질 면에서도 클래스 이상의 신뢰를 제공한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연비, 실용적인 수납공간까지 두루 갖춰 도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Liberty S 125는 ‘프리미엄 모빌리티 파트너’로 자리매
틱톡샵이 K뷰티의 새로운 글로벌 무대로 부상하는 가운데, 닥터멜락신(Dr.Melaxin)이 미국 틱톡샵 최초로 매출 1,000만 달러(약 130억 원)를 돌파하며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틱톡샵은 짧은 영상 콘텐츠와 구매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발견형 소비’ 플랫폼으로, 특히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알엑스, 아누아, 에이피알 등 기존 K뷰티 강자들이 앞다퉈 성과를 올리는 가운데, 닥터멜락신은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 압도적인 성과를 달성하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닥터멜락신의 성장 배경에는 틱톡 크리에이터와의 긴밀한 협업, 숏폼 콘텐츠 퍼포먼스 최적화, 그리고 현지화된
아주자동차대학교(총장 한명석)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 행사인 AMC 모터페스티벌 갈라쇼(이하 AMF 갈라쇼)를 오는 9월 13일(토), 14일(일) 양일간 교내 캠퍼스에서 개최한다.이번 AMF 갈라쇼는 짐카나·드리프트 차량 70대를 비롯해 튜닝 차량 110대, 바이크 및 대학생 자작차까지 총 200여 대가 집결한다. 특히 이날 함께 진행되는 짐카나 대회에는 대만 짐카나 국가대표 선수들이 직접 방한해 국내 정상급의 선수들과 맞대결을 펼치며, 수준 높은 퍼포먼스와 박진감 넘기는 레이스가 기대된다. 드리프트 쇼런에는 지난 보령 AMC 국제 모터페스티벌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B&A모터스, 이니셜D 팀이 참가한다. 전
교육부 평가 인증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정대용)이 전 과정을 모바일로 학습할 수 있는 ‘내 손 안의 작은 캠퍼스’ 시스템을 도입하고, 오는 9월 진행되는 2학기 3차 개강 수강 신청을 받고 있다.이번 시스템은 업계 최초로 개발돼 출석, 과제, 퀴즈, 토론, 시험까지 스마트폰만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교육원 측은 이러한 변화가 학습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학습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경찰행정, 컴퓨터공학, 미용학, 반려동물관리학, 한국어교원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이다. 등록금은 일
신세계 센텀시티점이 코베 베이비페어와 함께 국내외 인기 유아·아동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코베×신세계 센텀시티점 베이비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8월 18일(월)부터 24일(일)까지 7일간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열린다.이번 행사에는 ▲브라이텍스 ▲잉글레시나 ▲에그 ▲리안 등 약 3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고객들은 유모차, 카시트, 젖병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비교·체험할 수 있으며, 풍성한 현장 혜택도 마련됐다. 특히 뉴나는 행사 기간 선착순 30명에게 단품 구매 시 2만 원, 세트 구매 시 4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조이는 현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각 제품별 2만 8천 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코
돼지 특수부위 프랜차이즈 명성고깃집(대표 서명성, 조재범)이 가맹점 창업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대표자가 직접 참여하는 맞춤형 상권 분석·입지 선정 시스템을 운영해 예비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명성고깃집은 단순한 가맹 계약을 넘어, 예비 점주의 창업 목적·자본 규모·운영 역량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뒤, 대표자가 직접 해당 지역을 방문해 유동 인구, 상권 특성, 경쟁 매장 현황, 향후 개발 계획까지 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입지를 함께 선정하는 ‘동행형 창업’ 방식을 도입, 안정적인 매장 운영과 장기적인 수익률을 동시에 잡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좋은 상권은 곧 매출의 기반이 된다. 본사의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