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타쎄라퓨틱스(LSTA, LISATA THERAPEUTICS, INC. )는 ASCEND 2상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초기 결과를 발표했다.
2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6월 26일, 리사타쎄라퓨틱스는 전이성 췌장암에서 표준 치료 화학요법과 함께 certepetide의 효과를 평가한 ASCEND 2상 임상시험의 초기 코호트 B 데이터를 발표했다. 이 데이터는 ESMO GI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ASCEND 시험은 158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중 맹검, 무작위, 위약 대조 임상시험으로, 표준 치료인 gemcitabine과 nab-paclitaxel에 certepetide 또는 위약을 추가하여 평가했다.
코호트 B의 데이터는 certepetide 치료 그룹에서 6개월 무진행 생존율이 60.8%로 나타났으며, 위약 치료 그룹은 25%였다. 중간 무진행 생존 기간은 certepetide 치료 그룹에서 7.5개월, 위약 치료 그룹에서 4.7개월로 나타났다. 객관적 반응률은 certepetide 치료 그룹에서 45.2%, 위약 치료 그룹에서 19%로 집계되었다. 중간 전체 생존 기간은 certepetide 치료 그룹에서 10.32개월, 위약 치료 그룹에서 9.23개월로 나타났다.
코호트 A와 B의 데이터 비교 결과, 두 번의 certepetide 투여가 표준 치료 화학요법에 추가되었을 때 무진행 생존율과 객관적 반응률 모두에서 임상적으로 의미 있는 개선이 있었음을 보여주었다.
리사타쎄라퓨틱스의 CEO인 데이비드 J. 마조 박사는 "ASCEND 시험의 긍정적인 코호트 B 데이터에 매우 기쁘다"며, "이 데이터는 certepetide의 치료 가능성에 대한 우리의 신뢰를 강화한다"고 말했다.
췌장암은 전 세계적으로 암 사망 원인 중 6위에 해당하며, 호주에서는 3위로, 5년 생존율이 13%에 불과하다. 따라서 새로운 치료 옵션에 대한 필요성이 크다.
리사타쎄라퓨틱스는 현재 2026년 4분기까지 운영 자금을 지원할 수 있는 2,580만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부채는 없다. 이러한 재무 상태는 회사의 임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