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 이어 아디다스 나이키 애플 BMW 혼다 소니 도요타 순

15일 닛케이 리서치가 공개한 '글로벌 브랜드 서베이' 2025년판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아시아 지역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아디다스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중국, 대만, 태국,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8개 국가·지역에서 실시됐다. 브랜드 가치는 인지도, 상품 구매 등 의사결정 시 공헌도 등을 바탕으로 산출했다.
지역별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베트남에서만 1위였으나 올해는 베트남, 태국,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서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에 이어 아디다스, 나이키, 애플, BMW, 혼다, 소니, 도요타, 야마하, 마이크로소프트가 차례로 2∼10위를 기록했다.
한국 기업 중에는 삼성전자 외에 LG전자(18위), 현대자동차(31위), 롯데(71위)가 100위 안에 들었다.
일본 기업은 22곳이 50위 내에 포진했다. 중국 기업 가운데는 샤오미가 26위로 가장 높았다.
이성구 전문위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