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엔아카데미 주관, 10월부터 총 14학교 이상 참가 예정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티엔아카데미의 이번 설명회는 미국 현지의 명문 보딩스쿨 입학사정관이 직접 참석한다. 입학사정관이 입시 전형과 입학 절차, 학교 생활, 커리큘럼 등 자세한 내용을 직접 참석해 설명하여 미국 보딩스쿨 진학을 준비 중인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입학설명회 일정은 ▲24일 테이버 아카데미(Tabor Academy) ▲28일 아시아 퍼시픽 국제외국인학교(하와이) ▲29일 웹 스쿨스(Webb Schools) ▲31일 하커데이 스쿨(Hockaday School)이 참가한다. 11월에는 ▲크랜브룩 스쿨스 ▲미스 포터스 스쿨 ▲레이크 포레스트 아카데미 ▲노스필드 마운트 허먼 스쿨 등이 참석 예정이고 ▲우드사이드 프라이오리 스쿨 ▲웨스턴 리저브 아카데미는 12월에 설명회를 갖는다.
10월 설명회에 참가하는 '테이버 아카데미'는 메사추세츠 주의 항구 도시 시피캔에 위치하고 있다. 케빈 화이트 보스톤 시장, 폴 파이어먼 리복 설립자, 브루스 선들런 로드아일랜드 주지사 등을 배출한 명문으로 알려졌다.
비비안 웹스쿨(여학교)와 웹 스쿨 오브 캘리포니아(남학교)로 구성된 '웹 스쿨스'는 전세계 18개 국가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LA공항에서 1시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다. 학업뿐 아니라 팀 스포츠, 야외 활동, 미술 등 인성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는 학교다.
1913년 설립된 미국 텍사스 주의 '하커데이 스쿨'은 미국 내에서 가장 유명한 여학생 보딩스쿨 중 하나로 손꼽히며, 여학생의 학업 성취는 물론 사회 리더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티엔아카데미의 김민선 대표는 "지난 10년 동안 티엔아카데미가 쌓아 온 현지 명문 보딩스쿨과의 긴밀한 관계가 이번 행사를 개최하는 배경이 됐다"며 "미국 유학을 준비하는 학부모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티엔아카데미에서는 국제학교, 주니어보딩스쿨, 보딩스쿨의 입학전략과 단기 집중 준비 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 설명회를 매월 개최하고 있으며, 개별 상담도 상시 진행하고 있다. 이번 2020 미국 보딩스쿨 입학설명회 참석을 위해서는 사전예약이 필요하며, 자세한 내용은 티엔아카데미의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전예약 및 상담신청은 전화 또는 카카오톡에서 접수 가능하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