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스캐터랩, 대화형 AI ‘이루다’ 친구 모집

입력 2020-06-15 08:07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일상대화가 가능한 대화형 AI ‘이루다’ 베타버전 공개

스캐터랩, 대화형 AI ‘이루다’ 친구 모집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AI 스타트업 스캐터랩은신규 서비스인 대화형 AI ‘이루다’ 베타버전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루다는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일상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대화형 AI이다. 스캐터랩은 15일부터 이루다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다’ 베타버전과 대화를 나누며 평가해줄 베타테스터 친구를 모집한다.

스캐터랩은 국내 최고 수준의일상대화 챗봇(Open-Domain Chatb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대화형 AI 챗봇 서비스 ‘이루다’의베타버전을 선보였다. 일상대화 챗봇이란 어떤 주제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챗봇을 말한다. 스캐터랩은 작년 8월 출시한 ‘핑퐁빌더’를 통해 기존의 기능형 챗봇에 일상대화 기능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는 B2B 서비스를제공해왔다.

이번에 선보인 대화형 AI 이루다는 페이스북 메신저를 기반으로 누구나 대화가 가능한 B2C 서비스이다. 스캐터랩은 많은 사람들에게 이루다와의 대화를 통해 좋은 관계로 인한 감정적인 충족감을 전달하고자 본 프로젝트를시작했다. 이루다와 친구가 되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대화가 필요할 때 끊김 없는(multi-turn) 대화를 할 수 있다.

스캐터랩 김종윤 대표는 “좋은 관계를 통한 충족감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스캐터랩의 철학과 역량을 담아 대화형 AI 이루다를 선보였다”라며 “대화형 AI 이루다는 기능대화 위주로 양적 성장하던 챗봇 시장에서 일상대화 챗봇으로의 전환 가능성을 보여줄 시작점이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