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한국스마트팜산업협회와 전파이용 디지털 혁신 교육분야

최근 전파 이용은 전통적인 이동통신‧방송‧공공 분야에서 스마트드론‧스마트시티‧스마트제조‧스마트팜‧전파의료‧에너지전송‧자율주행차‧전파소재부품 등으로 디지털 혁신을 통해 사회‧경제‧산업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에 한국전파진흥협회와 3개 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파를 이용한 디지털 혁신 관련 교육 개발 및 운영(교육과정 개발, 우수 강사 및 수강생 참가), △상호 교육 기자재 및 시설 활용, △상호 네트워크 활용 및 홍보, △상호 교육 세미나 및 박람회 등 행사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향후 협회 간 협력의 범위를 넓히는 방안도 노력하기로 했다.
이날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교육원 천석기 원장은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한국스마트팜산업협회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전파이용 디지털 혁신 분야의 동반자로서 협회 간 교육분야에 상호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3개 협회의 회원사 및 관련 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 내용을 적극 개발하여 전파이용 산업체 재직자의 역량 강화에 이바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박춘배 부회장은 “드론 비행에 있어서 전파는 가장 고려해야 할 사항 중에 하나“라며 ”안전성과 임무 성능에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본 협력을 통하여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첫 관문을 열었다“고 말했다.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이길선 국장은 “각 기관이 가진 정보와 가치 공유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며, 적극적인 인재양성을 위해 채용 예정자 및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4차 산업관련 교육에 대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스마트팜산업협회 정영환 사무총장은 “스마트팜 산업육성을 위해서는 관련 유관단체들과의 교류·협력이 매우 필요하며, 각 산업분야의 기술교육과 업무협력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관련 산업의 발전을 촉진시켜 나아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