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I는 이번 이수를 통해 해외진출 교두보를 마련해 내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스위스 퍼펙선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스위스퍼펙션은 1998년 론칭한 최고급 스킨케어 브랜드다. 모든 제품을 스위스의 전통과 기술력에 기반해 생산하는 100% 스위스 메이드다. 최첨단 노화방지 솔루션을 개발해 유럽, 아시아, 중동 등 약 20개 국가의 최고급 호텔, 프라이빗 클리닉을 통해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한다. 주요 제품인 세럼과 크림류 가격은 50만~100만원대다.
스위스 퍼펙션의 핵심 기술은 아이리스 뿌리에서 추출한 '셀룰라 액티브 아이리사(Cellular Active IRISA)'라는 식물성 세포 재생 복합체다. 이번 인수를 통해 SI는 이 원료 제조의 원천 기술도 확보했다.
SI는 세계적 뷰티 대기업들이 유럽의 고급 스파 브랜드를 인수해 사업 확장에 성공한 것처럼 스위스 퍼펙션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기업 간 거래(B2B)로 운영되고 있는 스위스 퍼펙션을 국내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에 입점시켜 글로벌 소매 시장(B2C)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3년 내 중국에도 진출해 공격적으로 사업을 키울 예정이다. 중국은 럭셔리 화장품 시장이 대중 화장품 시장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길한 SI 코스메틱부문 대표이사는 "스위스 퍼펙션 인수는 SI가 글로벌 뷰티 명가로 도약할 토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성장 가능성 높은 국내외 브랜드 인수를 적극 검토하는 등 브랜드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