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눈밑지방재배치' 개인별 맞춤형 개선이 중요

입력 2020-07-16 15:01

'눈밑지방재배치' 개인별 맞춤형 개선이 중요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요소는 상당히 많지만, 이목구비는 물론이고얼굴형, 피부까지도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 그중에도 눈 밑에 지방이 나와있거나 눈물고랑이 깊어 다크써클이 심한 경우 어둡고 칙칙한 피부 톤으로 우울해 보이는 인상을 가지고 있다면 인상을 개선하기위해 '눈밑지방재배치'를 고려해 볼 수 있다.

실제로 눈밑지방재배치를 고려하는 환자들을 살펴보면 20대의 경우에는안와지방이 튀어나와 눈 밑이 볼록한 경우가 많고, 30대는 안와지방이 점점 돌출돼 눈밑고랑이 꺼져 보이는경우가 많다. 40대는 안와지방이 처지고 눈밑고랑이 또렷해지는 경우가 많으며, 50대에는 눈물고랑 피부가 변색되고 심하게 피곤해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눈밑의 지방이 과도하게 쌓여 돌출되어 나이 들어 보이고 다크서클로 피곤해 보이는 인상이 고민이라면 상태에따라 눈밑지방재배치나 하안검수술로 해결할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지방의 위치를 이동시켜 비교적 충분한양의 지방을 꺼진 부위로 재배치하여 볼록한 눈밑지방을 해결하고, 꺼진부위와 다크써클을 동시에 해결할수 있다.

하지만 자칫 경험이 부족한 성형외과에서 수술을 받을 경우 애교살과 눈밑지방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져 만족도가 떨어질수 있다.

또한 자연스럽게 다른 얼굴 부위와의 조화를 위해서는 피부의 탄력과 노화의 정도, 지방의 양과 두께를 파악하고 얼굴형과 얼굴의 구성요소인 이목구비의 위치와 비율에 맞춰 꼼꼼하게 디자인하고 유형에 맞는 수술계획을 세워눈밑지방재배치를 진행해야 한다.

다크써클의 원인은 크게 눈밑지방이 불룩하고 그 아래 눈물고랑이 형성된 눈밑지방 돌출형, 눈밑지방의 양이 부족하여 눈동자와 눈 밑 뼈 사이가 푹 꺼져 보이는 경우 눈밑지방 함몰형, 눈밑지방의 양은 이상이 없으나 붉은 색의 근육이나 푸른색의 혈관이 비춰보이는 경우 피부 투과형, 피부 자체의 색소 침착으로 짙은 갈색으로 보이는 경우 색소 침착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이에 유형에 적합한 방법으로의 개선이 중요하다.

우리성형외과 김성찬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나 하안검 수술은 눈 부분을다루는 만큼 수술 과정이 매우 까다롭고 전문의의 실력에 따라 효과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반드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섬세한 미적 감각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또 “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명확하게 인지하고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