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키뮤스튜디오, ‘천사의 재능 골드펜던트’ 선보여

입력 2020-07-22 15:55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의 디자인과 한국조폐공사 기술 콜라보로 골드펜던트 제작
한국조폐공사 명예 홍보대사 손담비 개인 SNS에서 홍보 지원사격

<키뮤스튜디오X한국조페공사 ‘천사의 재능 골드펜던트’ 콜라보레이션>
<키뮤스튜디오X한국조페공사 ‘천사의 재능 골드펜던트’ 콜라보레이션>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디자인으로 세상과 발달장애인의 경계를 허무는 키뮤스튜디오가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제작한 ‘천사의 재능 골든펜던트’를 26일부터 판매한다.

키뮤스튜디오는 작년 한국조폐공사와의 콜라보레이션하여, 십이지 디자인이 새겨진 ‘천사의 재능 골드펜던트’를 제작한 바 있다.

조폐공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은 키뮤스튜디오의 발달장애인 디자이너가 독특한 시각으로 재해석한 십이지 디자인을대중에게 소개함과 동시에, 장애인이 사회에서 지속적으로 일 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조폐공사의 특수압인 기술을 적용해 펜던트 앞면은 십이지 띠별 동물을 모던하고 창의적으로 해석한디자인을 적용하고, 뒷면에는 ‘우리는 언제나 (장애인과) 함께’라는 ‘We always be with You’ 글자를 새겨 장애인과의 상생을 꿈꾸는키뮤스튜디오의 비전을 담았다.

키뮤스튜디오 남장원 대표는 “키뮤스튜디오는 미술과 디자인에 재능있는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키뮤스튜디오만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에서 비장애인과 함께 일 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의 지속적인 자립이 가능하도록 천사의 재능 골드펜던트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부터 한국조폐공사 명예홍보대사로 활동해 온 가수 겸 배우 손담비가 자신의 SNS에 ‘천사의 재능 골드펜던트’ 프로젝트에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며 “한국조폐공사가 서번트증후군을 앓고 있는 분들이 사회적 편견을 극복하고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는 내용의 게시물을 올리며 홍보 지원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