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금융·증권

캐리어에어컨, 한국표준협회 ‘AI+(인공지능플러스)’인증 획득!

입력 2020-07-30 09:14

프리미엄 에어로 18단 에어컨’, 인공지능 품질 증명하는 한국표준협회 ‘AI+ (인공지능플러스)’ 인증

캐리어에어컨,  한국표준협회 ‘AI+(인공지능플러스)’인증 획득!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캐리어에어컨 ‘프리미엄 에어로 18단 에어컨’이 인공지능 품질을 증명하는 한국표준협회 ‘AI+(인공지능플러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캐리어에어컨 ‘프리미엄 에어로 18단 에어컨’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AI 에어케어(PMV)’, ‘스마트 공기청정’ 시스템이 에어컨 스스로 실내 환경을 파악해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같이 제품에 적용된 고도화된 인공지능 시스템이 품질을 인정받아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인공지능 품질 증명 제도인 ‘AI+’ 인증을 획득했다.

‘프리미엄 AI 에어케어(PMV)’ 시스템은 인간에게 가장 최적화된 쾌적지표(PMV, 열쾌적도)를 기반으로 실내 온도, 습도 등 실내 환경 통계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특별히 목표 온도나 바람 세기를 설정하지 않아도 에어컨이 알아서 맞춤형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 ‘프리미엄 에어로 18단 에어컨’의 인공지능 품질 인증 획득으로 고객이 제품을 신뢰할 수 있는 보다 객관적인 지표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캐리어에어컨은 앞으로도 끊임 없는 기술 혁신과 고객을 위한 품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7월 30일 제주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0년 하계 CEO 포럼 ‘AI KOREA’ 행사에서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이 캐리어에어컨, LG CNS 등 4개 기업을 대상으로 AI+ 인증을 수여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