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금융·증권

리베스트-링크옵틱스, 스마트 LED 웨어러블 개발협력 MOU 체결

입력 2020-08-12 16:58

플렉시블 배터리 적용을 통해 높은 편의성의 무선 LED 디바이스 출시 목표

 김주성 리베스트 대표(좌)와 최용원 링크옵틱스 대표(우)가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주성 리베스트 대표(좌)와 최용원 링크옵틱스 대표(우)가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플렉시블 배터리 전문기업 리베스트(대표 김주성)는 광융합 의료기기 전문기업 링크옵틱스와 스마트 LED 웨어러블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최신 광의료 기술을 적용한 무선 스마트 LED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에 협력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리베스트는 디바이스의 무선화 및 유연화를 위한 배터리 기술을 제공하며, 방대한 광의료 분야 임상 데이터와 관련 기술력을 보유한 링크옵틱스는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은 마이크로LED 기반의 저출력 레이저 치료기술을 적용한 디바이스를 개발, 출시할 예정이다.

리베스트의 플렉시블 배터리는 면적이 제한적이면서 유연하게 움직여야 하는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적용 가능하며 현존 플렉시블 배터리 중 최고 수준의 유연성과 높은 용량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양사는 금년 내 출시될 제품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광의료 제품과 뷰티 제품 개발에 나선다.

리베스트 김주성 대표는 “앞선 기술력을 갖춘 강소기업 링크옵틱스와의 협업을 통해 플렉시블 배터리의 적용처를 확대하게 되어 고무적”이라며 “최근 소재·부품·장비 산업에 국가적 관심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 혁신적인 디바이스 출시의 필수불가결한 요소인 부품 국산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