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산업

’전작 뛰어넘은 완성형 폴더블폰‘…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 출시

입력 2020-09-02 09:32

메인 7.6형, 커버 6.2형 디스플레이, '하이드어웨이' 힌지 탑재

(사진=삼성전자) 9월 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 2'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엔터프라이즈 세일즈&마케팅담당 빅터 델가도(Victor DELGADO)가 '갤럭시 Z 폴드2'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9월 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 2'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엔터프라이즈 세일즈&마케팅담당 빅터 델가도(Victor DELGADO)가 '갤럭시 Z 폴드2'를 소개하는 모습
[비욘드포스트 강기성 기자] 삼성전자가 세 번째 폴더블 폰인 ‘갤럭시 Z 폴드2’를 온라인 방식인 갤럭시 Z 언팩파트2를 통해 전격 공개했다.

이번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는 전작보다 커진 6.2형 커버 디스플레이와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커버 디스플레이는 펴지 않은 상태에서도 각을 지어 세워놓는 등 간편하게 동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베젤을 줄여 그립감도 나아졌다.

기기를 펼치면 노치를 없애고 카메라 홀만 남긴 7.6형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화면을 만날 수 있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초당 최대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가변 주사율의 다이내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음질은 하이다이내믹 듀얼 스피커를 탑재해 역대 갤럭시 모델 중 최상의 사운드 경험을 제공토록 했으며, ‘갤럭시 Z 플립’에서 선뵀던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듀얼 CAM 매커니즘에 기반해 스마트폰 본체와 매끄럽게 연결된다.

갤럭시 Z폴드2는 더욱 새로워진 ‘플렉스 모드’를 지원해 폰을 펼치지 않아도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세워두고 별도의 거치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메인 디스플레이에서는 상단 화면은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하단 화면에서는 최근 촬영한 사진, 동영상을 5개까지 확인할 수 있다.

‘듀얼 프리뷰’기능은 2개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활용해 촬영하는 기능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과 사람을 찍히는 사람 자신의 표정이나 포즈를 직접 확인 가능케했다.

‘갤럭시 Z폴드2’에는 총 5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후면에는 각각 1200만 화소의 초광각·광각·망원 등 트리플 카메라를,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디스플레이에도 각 10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삼성은 독창성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폴더블 카테고리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갤럭시 Z 폴드2'는 지난 폴더블폰에 대한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하드웨어와 사용자 경험 모두 의미 있는 혁신을 이루었으며, 구글·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인 협업까지 더해 모바일 경험의 가능성을 새롭게 정의하고 제시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톱브라운과 협업을 이어간다. ‘갤럭시 Z플립’의 출시에 이어 선보이는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톰브라운의 럭셔리한 디자인이 적용된다.

삼성전자는 휴대성이 보다 강력해진 ‘갤럭시 Z플립’도 최신 AP를 탑재하고 미스틱 색상을 적용한 모델로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5G 모델로 출시되는 '갤럭시 Z 폴드2 5G'와 '갤럭시 Z 플립 5G'는 9월 18일 정식 출시 예정이며,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 Z 폴드2 5G'는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39만 8000원이다. 삼성전자는 기존 '갤럭시 폴드' 구매 고객 대상 '갤럭시 Z 폴드2' 특별 보상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갤럭시 Z 플립 5G'는 미스틱 브론즈·미스틱 그레이·미스틱 화이트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65만원이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7일부터 사전 한정 판매를 진행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396만원이며, 판매 관련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