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비대면) 자체 론칭 행사 통해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 정식 출범 알려

FOLLINIC는 FOLLICLE(모낭: 머리털 뿌리를 싸고 있는 두피 속 주머니)과 CLINIC(전문 병원)의 합성어로서, 탈모의 근원인 두피 속 모낭의 건강을 책임지는 전문가로서의 진정성을 담은 네이밍이다. 특히 심볼마크는 사람의 얼굴과 결합된 무성한 나무 이미지를 통해, 풍성한 모발을 염원하는 브랜드의 비전을 담았다.
‘폴리니크’는 지난해 기준 1조원에서 2022년 1.6조원으로 급성장이 예상되는 탈모 케어 시장을 겨냥해 출시되었으며, 대표 제품은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와 자회사 아이엘바이오를 통해 개발한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토닉’이다.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집에서 간단하게 두피 케어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로,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 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제품이다.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토닉’은 식약처로부터 인증 받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아이엘바이오 원천기술의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해조류 유래 복합물인 ‘내츄럴 마린 콤플렉스(Natural Marine Complex)’가 함유돼 두피∙모발 케어 효과를 극대화한다.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는 “수년 간의 연구개발 노력 끝에 마침내 탈모 예방을 위한 폴리니크 제품군을 세상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가 일상에서 느끼는 결핍을 혁신 기술로 극복하는 아이디어 제품을 개발하는데 전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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