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는 사과문을 통해 ”롯데마트는 잠실점을 내방한 퍼피워커와 동반 고객 응대 과정에서 견주님의 입장을 배려하지 못한 점을 인정하며 고개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계기로 롯데마트는 장애인 안내견 뿐만 아니라 퍼피워커에 대한 지침 및 현장에서의 인식을 명확히 하고, 긴급 전사 공유를 통해 동일사례가 발생치 않도록 적극 대처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퍼피워커는 시각장애인이나 청각장애인의 안내견이 될 강아지를 돌봐주며 훈련시키는 자원봉사자다.
앞서 인스타그램에는 한 누리꾼이 전날 롯데마트 잠실점에서 매니저로 보이는 직원이 안내견의 입장을 막고 언성을 높였다는 목격담을 올렸다.
누리꾼은 ”직원은 장애인도 아니면서 강아지를 데리고 오면 어떡하냐고 언성을 높였다“면서 ”강아지는 불안해서 리드줄을 물고, 데리고 온 아주머니는 우셨다“고 했다.
이어 ‘저는 안내견 공부 중입니다’라고 적힌 조끼를 입은 장아지가 겁을 먹은 표정으로 앉아 있는 사진도 올라왔다.
해당 인스타그램에서 퍼피워커는 롯데마트를 방문했다가 장애인도 아닌데도 안내견을 데리고 왔다고 쫓겨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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