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을 통해 상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하여 소비자가 상품을 간접 체험하거나 댓글로 궁금한 점, 피드백 등을 실시간으로 주고받는 라이브 방송이 대표적인 온택트 채널이다. 지속가능(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경영 전략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거나 동물실험을 배제한 비건(vegan) 상품을 꼽을 수 있다.
온라인 채널 확장과 ESG 역량을 갖춘 기업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커짐에 따라 기업에서도 변화된 사회적 흐름에 발맞춘 토탈 뷰티 전문 인재를 적극 찾아나서는 추세이다.
숭실사이버대 뷰티미용예술학과(학과장 임대진)는 100% 온라인 수업으로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분장 등 뷰티 전반 분야의 이론에 대해 다루어 미용 분야 지식과 기술 및 미용 예술 감각을 균형있게 갖춘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 뷰티미용예술학과의 전공과정은 헤어디자인, 피부관리, 메이크업, 네일 분야로 세분화되어 있다.
헤어디자인 분야는 이론과 실기 교육으로 미용 기술에 응용력과 창의력을 겸비한 헤어 디자이너를, 피부관리 분야는 피부미용과 건강과의 관계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과 단계적인 실습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피부관리사를, 메이크업 분야는 신부메이크업, 뷰티메이크업, 무대 및 특수분장 등 K-뷰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메이크업 전반을 다루어 다방면에서 역량을 갖춘 아티스트를, 네일 분야는 손톱 관리부터 네일아트에 필요한 다양한 테크닉에 능통한 네일아티스트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뷰티미용예술학과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졸업 후 헤어디자이너, 헤어스타일리스트, 두피모발관리사, 피부미용사, 메이크업 아티스트, 네일아티스트, 스파테라피스트 등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그 외 미용고교 및 학원 교사, 병원 코디네이터 및 매니저, 뷰티관련 사업 창업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뷰티미용예술학과 임대진 학과장은 “필(必)환경으로 대표되는 지속가능 경영전략이 뷰티 업계에서 필수가 됨에 따라 가치 소비와 윤리 소비 트렌드에 맞는 클린뷰티가 차세대 K뷰티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우리 학과는 이런 사회적 변화에 발맞춰 21세기 토탈 미용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이론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100% 스마트폰과 PC로 이루어지는 온라인 수업과 시험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교육 원년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 뷰티미용예술학과는 지난 12월 1일부터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추가 지원희망자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월 16일까지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입학 시 평생무료수강 혜택을 통해 재학 중 23개 학과 전 과목, 졸업 후 전공과목을 평생 무료로 들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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