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커뮤니케이션, 인플루언서, 화제성, 품질, 참여, 소통 5개 부문 조사
1위 젝시믹스 블랙라벨 시그니처, 2위 아디다스 3S 타이츠 등

디지털종합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빅데이터 기반 SNS 분석 솔루션 및 연구원 전수 조사를 통해 레깅스 브랜드 및 제품 선호도에 대한 분석을 진행했다.
이번 조사는 ▲인플루언서 지수, ▲화제성 지수, ▲품질지수, ▲참여자수, ▲소통지수 총 다섯가지 항목으로 분류되어 진행됐다. 인플루언서 지수는 차이커뮤니케이션에서 선정한 패션 및 헬스 인플루언서들의 해시태그 수, 활동지수, 리뷰 영상 조회수 등을 조사연구원들이 직접 시청 분석해 산출했으며, 품질 지수와 화제성 지수는 온라인 쇼핑몰 구매 고객 후기 평점 및 국내외 포털 게시물 언급량, 소통 지수는 카카오 플러스친구 가입자 및 게시글 수, 참여 지수는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 리뷰 수 및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총1000점 만점 중 젝시믹스 '블랙라벨 시그니처'는 총 692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종합 2위는 501점을 받은 아디다스 '3S 타이츠'로 화제성 지수 부문에서 200점 만점을 받아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보여줬다.
1위를 차지한 젝시믹스 '블랙라벨 시그니처'는 비침이 없고 부드러운 촉감을 강조한 제품으로 FD(FULL-DULL) 소재가 혼합되어 입었을 때 매트하고 고혹적인 색감이 특징이다.
이번 젝시믹스의 브랜드 선호도 결과에는 전속모델 가수 제시의 홍보 효과도 한 몫 했다. 제시는 눈누난나 활동 기간에 무대의상으로 백댄서들과 함께 젝시믹스 제품을 입고 등장하기도 했다.
젝시믹스 이수연 대표는 “젝시믹스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컬러감이 트렌드를 선도하는 셀럽들에게 어필되어 이런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며, “브랜드의 기본적 아이덴티티가 운동을 즐기고 주체적인 삶을 사는 여성상을 추구하고 있는 만큼 더욱 다양하고 좋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내부 임직원들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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