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 접수 마감, 3월 8일 당선작 발표

브랜드필름의 스토리(시나리오)를 공모하는 이번 이벤트는 차세대 크리에이터 발굴과 지원을 위해 기획한 사회적 가치 실현 프로젝트이다. 당선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코닥어패럴 광고모델인 배우 정해인을 주인공으로 필름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코닥어패럴은 영상세대인 MZ(밀레니얼+Z세대)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짧고 강렬한 메시지를 담은 디지털 영상캠페인을 제작 ∙ 진행한 바 있는데, 이번 공모전은 거기서 진일보해 소비자 주도로 이루어지는 프로슈머(Product + Consumer) 프로젝트란 점에서 의의가 있다.
또한 국내에 이렇다 할 만한 브랜드필름 공모전이 없는 현실 속에서, 재능 있는 아마추어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여기에 실행력과 크리에이티브가 출중한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 씨네허브 등 전문가 집단과의 작업 기회를 제공한다.
당선자가 작성한 스토리는 코닥어패럴 광고모델 정해인을 주인공으로 한 영상으로 제작된다. 공모전 주제는 ‘코닥 모먼트(A Kodak Moment.™) – 아임 어 뷰 파인더(I’m a View Finder)’이며, 부제는 ‘마음이 움직이는 순간을 찾아서’이다.
코닥 모먼트는 ‘남기고 싶은 찰나의 순간’을 의미하는 미국 코닥의 대표 슬로건으로, 각자가 상상하는 창의적 방식으로 자유롭게 풀어내면 된다. 접수 마감은 2월 28일(일)이며, 발표는 3월 8일(월) 개별 공지한다.
마케팅부문 총괄 이영미 이사는 “소비자 눈높이에서 본 코닥어패럴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뷰 파인더로 생각하고 기획한 이벤트로 소비자와 함께 130여년 코닥의 가치를 잇는 독창적 아카이브를 만드는데 의의가 있다” 며 “이 공모전이 재능 있는 아마추어 아티스트가 한 단계 도약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