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로, 배달앱 배달의민족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전국별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전국 각지의 신선한 먹거리를 산지 직송으로 전달받아 원하는 곳에서 먹을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담아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또한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은 소비자들과 지역 소상공인들을 연결해 주는 랜선 프로젝트 '즐겨찾길'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 고유의 감성을 담은 굿즈 제작과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매장 방문객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오프라인 브랜드에게는 온라인을 통해 젊은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온라인 언론홍보대행사 뉴스스타트 윤선우 총괄팀장은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서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이 가장 중요한데, 그 중에서도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마케팅이 특히 주목받고 있다”며 “다양한 마케팅 수단 중 온라인 언론홍보는 기업과 브랜드의 소식을 보도자료로 작성해 공신력 있는 언론사를 통해 기사화하는 홍보 방식으로, 주요 이슈를 다루기에 적합하다. 또한 언혼 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해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어 브랜드 경쟁력 상승 효과도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뉴스스타트는 15년간 업계 1위를 유지해 온 온라인광고홍보대행사 뉴스캐스트의 자매 브랜드로, 7,500여개의 고객사 및 170개의 언론사와 제휴하고 있다. 뉴스스타트는 전문 AE를 통한 1:1 무료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라인 언론홍보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더불어 광고주가 원하는 방향에 따라 키워드 및 이슈 설정이 가능한 것은 물론, 전문 에디터가 기사 작성 및 배포를 도맡아 진행하고 있어 전문성과 신속성을 동시에 지닌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언론홍보대행사 뉴스스타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뉴스스타트 공식 홈페이지 혹은 유선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