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ad

logo

ad

HOME  >  경제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DIY목공전문가'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입력 2021-04-26 11:26

- '3040 신기술 선도인력 양성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DIY목공전문가'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3040 신기술 선도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3D라이노, CNC, 레이저를 활용한 DIY목공전문가'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지원으로 진행되는 본 과정은 올해로 9기 교육생 모집 중이다. 코로나로 급변하는 일자리 환경에 대응하고자 교육과정 내용을 개편하였으며, 전공 교과와 직무소양교육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전공교과는 공구사용법, 페인팅기법 등 실무와 직접 연계되는 기능적 내용을 습득하며, 기초가구제작, 응용가구제작, 도면작성, 3D라이노, 가구도장기법(페인팅/우드버닝), CNC 가공법, 레이저 가공법, 자유작품제작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비대면 시대에 대응하고자 온라인쇼핑몰 과정을 추가하여 진행하고자 한다.

그 외에 공방현장탐방, 협동조합특강, 강사역량강화 등의 직무소양교육을 통하여 취/창업에 다양한 롤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지속 근로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이 본 교육의 목적이다.

교육기간은 6월 14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52일간 진행되며, 취/창업 의지가 확고한 서울시 거주 여성들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총 20명 수강생을 모집하며, 목공 관련 경험자 및 기초교육 이수자를 우대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들은 각종 공모전, 프리마켓, 박람회 등의 참여기회가 주어지며, 목공체험학습강사 혹은 가구 제작 1인 창업 분야로 진출 가능하다.

이에 관계자는 "서울시 여성미래일자리 발굴 및 확산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무료 교육으로 진행되니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램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