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마술사 최현우와 ‘사랑의열매 제 9회 나눔공모전’ 개최

입력 2021-05-10 14:50

전국 최대규모 아동‧청소년 대상 온라인 ‘나눔공모전’… 10일 접수 시작

마술사 최현우와 ‘사랑의열매 제 9회 나눔공모전’ 개최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전국 최대규모의 아동․청소년 대상 나눔 공모전인 ‘제9회 전국 초‧중‧고 나눔공모전’이 10일부터 시작된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와 교육부가 공동 주최하고 시․도 교육청, 한국교육방송공사 등이 후원한다.

사랑의열매는 이번 나눔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정상적인 등교수업을 받지 못하는 초·중·고 학생들이 나눔에 대해 직접 생각하고 표현함으로써 자기주도적 학습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 사랑의열매 홍보대사이자 마술사인 최현우가 9회 나눔공모전의 홍보대사로 함께한다. 최현우는 앞으로 나눔공모전 홍보 포스터와 영상 촬영 등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최현우는 “이번 사랑의열매 9회 나눔공모전의 홍보대사로 함께하게 돼서 설렌다”며 “많은 학생들이 나눔공모전에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다시 새겨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나눔은 ○○이다’를 주제로, 다양한 표현을 통해 나눔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응모주제를 바탕으로 ▶내가 생각하는 나눔이란? ▶나눔에 대한 자유로운 표현 ▶ 학교 등 일상생활 속 다양한 나눔 실천방법 소개 중 세부 주제를 선정해 슬로건/글쓰기/만화·웹툰/창작그림 4개 부문으로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동 연령대 아동과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으며, 5월 10일부터 6월 25일까지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 홈페이지로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 수상자는 10월 11일 나눔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나눔교육을 진행한 지도교사상 접수도 함께 진행한다. 학교에서 나눔교육을 실천해온 만 3년 이상 재직교사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교사는 누구나 접수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