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바이오필릭 감성테크기업 맑음팩토리, 메드트로닉에 실내수직정원 공급

입력 2021-05-26 11:51

- 메드트로닉 삼성동 사무공간에 ‘맑음그린월 비즈’ 등 수직정원 9대 설치

바이오필릭 감성테크기업 맑음팩토리, 메드트로닉에 실내수직정원 공급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바이오필릭 감성테크기업 ㈜맑음팩토리가 더 나은 직원 복지에 앞장서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메드트로닉에 신제품 맑음그린월 비즈를 포함해 실내수직정원 맑음그린월 총 9대를 공급했다.

㈜맑은팩토리 측은 메드트로닉의 삼성동 복합사무공간인 글라스타워 7층에 맑음그린월 비즈, 맑음그린월 2100s 2대, 2100w 6대 등을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중 맑음그린월 비즈는 최근 공식 출시 후 처음으로 현장에 공급되는 것으로 더욱 관심을 끌었다.

최근 그린인테리어로 각광 받고 있는 맑음그린월은 친환경 식물이 수직의 벽면에서 자랄 수 있도록 디자인된 가구 형태의 수직정원이다. 특히, 전용 배지(바이오물)와 화분, 식재모듈, 자동관수, 에어팬 등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누구나 쉽게 식물을 관리할 수는 것이 장점이다.

단순한 인테리어를 넘어 실내공기질 개선 효과도 뛰어나다. 맑음그린월에 식재하는 공기정화식물로 미세먼지, 휘발성유기화합물 등을 제거해 실내공기정화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온습도 조절과 식물의 테르펜, 피톤치드 방출로 스트레스 완화, 음이온 발생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맑음팩토리가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맑음그린월 비즈는 IoT 통합센서가 탑재된 모델로, 그린월의 상태를 모바일앱으로 원격관리할 수 있다.

또한 센서를 통해 수집된 실내공기질 정보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웹화면과 디스플레이가 포함된 스마트 그린월 시스템으로 온습도를 비롯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화학물질(TVOC)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그린인테리어를 통한 기업이미지 향상, 직원 근무환경 개선을 원하는 기업의 수요가 늘 것으로 전망된다.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인증기업이자 직원 중심의 기업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메드트로닉 이희열 아태지역 총괄사장은 "메드트로닉은 행복한 직원이 더 좋은 성과를 낸다는 믿음 아래 그린힐링오피스를 조성하게 됐다. 향후 ㈜맑음팩토리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모든 사업장에 순차적으로 그린인테리어를 확장, 더 나은 직원복지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맑음팩토리는 실내공간에서 IoT와 AI기술을 통해 사람과 자연을 연결, 일상의 쉼과 회복을 지원하는 바이오필릭 디자인&라이프스타일 기업이다. 맑음그린월은 공간디자인은 물론 실내공기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실내수직정원으로 첨단기술을 더해 벽면녹화 시스템의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