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러한 가운데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하며 감성을 채울 수 있고, 사람이 북적거리지 않은 곳에서 좋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음성품바재생예술체험촌과 원남테마공원캠핑장이 주목받고 있다.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까지 미술, 공예, 재생예술, 품바 의상체험 등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창작문화예술 경험이 가능하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설명을 듣고 만든다면 누구나 손쉽게 예술작품을 만들 수 있다.
해당 체험촌은 △전통 민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잉홀' 체험관 △업사이클 작품 감상 및 품바타령과 품바 의상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 △데코파쥬 공예를 경험할 수 있는 '비전 데코리에' △유리공예, 마크라메 공예, 가죽공예 작가들이 함께하는 '만들고 놀고 꿈꾸고' 체험관 △다육 토탈공예와 칠보 및 생활공예, 라탄공예를 체험하는 '꼼지락 아트' 체험관 등 총 5개의 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체험시간은 보통 1~2시간 정도 소요된다. 매일 9시부터 18시까지 체험이 가능하고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은 쉰다.
또한 체험촌 앞 광장에는 정크아트가 전시되어 있으며, 정크아트로 만든 놀이기구도 체험이 가능하다.
체험촌에서 차로 3분 거리에는 원남테마공원캠핑장이 위치해있다.
테마공원캠핑장은 수도권에서 1시간대로 방문이 가능해 접근성이 좋아 주말을 활용한 수도권의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다. 저수지 주변의 훌륭한 자연경관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레저 활동 등이 기다리고 있어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이 될 만한 장소로 꼽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캠핑사이트 19면과 화장실, 식기세척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