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 기술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혁신한다’는 프로젝트의 슬로건에 걸맞은 전 세계 음악 팬들을 위한 특별한 NFT 상품들이 전시되는데 글로벌 톱 아티스트들의 이미지와 영상이 다채로운 영상미와 음악으로 구현된다. 특히, 최신 디지털 미디어 아트웍 기술을 이용해 일반적인 NFT에서 볼 수 없는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콘텐츠들을 공개한다.
주요 글로벌 투자사 및 파트너사 등 VIP 대상으로 하는 이번 쇼케이스에 글로벌 기업 관계자가 매우 큰 관심을 보이며 참석할 예정이어서 특히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라클코인(MQL) 측은 참석 당사자는 행사 당일 공개할 것이며, 미국 기술주를 대표하는 FAANG(Facebook, Amazon, Apple, Netflix, Google) 세계적 기업 중 한 곳의 관계자라는 후문이다.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CEO)의 트윗 언급으로 엄청난 글로벌 상승세가 촉발된 도지코인(DOGE)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글로벌 영향력이 있는 인사의 연관 발언은 코인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 미라클코인(MQL) NFT 런칭 VIP 쇼케이스에 뜨거운 관심이 쏠리는 이유인데, 쇼케이스 참석 인사의 영향력 및 반응에 따라 미라클코인(MQL)이 ‘한국의 도지코인(DOGE)’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미라클코인(MQL) 관계자는 “지난 달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인 VERS와 함께 글로벌 탑 아티스트들의 차별화된 한정판 NFT 컨텐츠 일부를 사전 공개했는데, 글로벌 투자사 및 블록체인 파트너들의 뜨거운 반응과 요청에 금번 쇼케이스를 진행하게 되었다. 현재 글로벌 NFT 마켓 급성장에 따른 소장가치가 없는 무분별한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어 생태계 및 팬들의 혼란과 피로감을 호소하고있다. 미라클의 NFT 컨텐츠는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서 진정한 NFT가 무엇인지 보여줄 기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다수의 글로벌 탑 아티스트들과 관련된 많은 NFT 상품들이 런칭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의 The Weeknd(위켄드)는 음원과 함께 3편의 NFT 상품을 마켓에 런칭하여 한화 약 25억에 달하는 매출을 달성했다.
한편, 국내 4대 가상자산 거래소(빗썸·업비트·코빗·코인원) 올해 1분기 신규 가입자 249만5289명 가운데 20·30대가 각각 81만6039명(32.7%)와 76만8775명(30.8%)으로 절반을 훌쩍 넘으며 MZ세대에게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 등 가상자산 ‘열풍’이 불고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