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두의탐정은 의뢰인이 전문분야별로 탐정사무소를 검색해 해당 분야 탐정사무소의 인증여부와 경력을 확인한 뒤 의뢰인에게 적합하고 믿을 수 있는 탐정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타 서비스들과는 달리, 인증여부뿐만 아니라 자격증 발급 기관 확인과 착한탐정 서약, 사업자 등록증 등 여러 검증 단계들을 거쳐 믿을 수 있는 업체들을 선정하는 것에 집중했다.
2021년 4월에 처음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모두의탐정은 1달이라는 짧은 베타 기간 동안에 만족스러운 수의 의뢰 문의 전화와 실질 의뢰 성사 등으로 현재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탐정들의 만족도 설문에서 94%의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
기존 불법 흥신소와 심부름센터 등 소비자들이 쉽게 신뢰할 수 없는 업체들과의 차별점을 두었다. 흥신소 심부름센터 의뢰 비용 등의 구체적인 정보들을 알 수 없었던 것과 달리 모두의탐정은 쉽고 간편하게 전화와 채팅 상담을 통해 궁금한 점들을 부담없이 물어볼 수 있다. 또한, 경기/인천, 서울, 부산, 광주 등 총 8개의 주요 지역 및 세부 분야 별로 특화된 탐정을 찾을 수 있다.

한국탐정협회, 대한탐정협회와 같은 기관들에서 민간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고 동국대학교 법무대학원 PIA 과정을 비롯한 여러 기관에서도 전문적인 탐정들을 배출하게 되었다.
이에 모두의탐정은 흥신소와 심부름센터, 탐정 시장의 완전한 양지화를 목표로 인증업체 검증시스템을 도입했다. 모두의탐정의 인증업체 검증시스템은 탐정사무소의 사업자 등록증과 탐정자격증을 확인하고 합법적 업무수행에 대한 MOU를 체결한 뒤 인증업체 마크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향후 모두의탐정은 탐정사무소 홈페이지 리뉴얼 등 사용자 경험의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탐정 자격증 마케팅 등의 기회를 마련하여, 탐정 시장의 다양성 확보를 위한 다방면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셜록월드 등 기존 탐정 서비스와는 달리 사진 및 동영상 등 시각적인 매체들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탐정이 더욱 가깝게 느껴지고 신뢰할 수 있도록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
서울 소재의 탐정 관계자는 “모두의 탐정 베타 기간 동안 사용하는 동안, 의뢰인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었고 플랫폼 내의 업체 홈페이지 또한 만족스럽다” 라고 덧붙였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