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파고다 강남학원, 7월 GRE 전문 강사진의 영역별 강의 제시

입력 2021-06-23 15:00

파고다 강남학원, 7월 GRE 전문 강사진의 영역별 강의 제시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미국 대학원 진학에 꿈이 있는 사람들에게 피할 수 없는 시험은 GRE이다. GRE는 미국 대학 입학에 필요한 SAR와 유사하지만, 더 어렵고, 복잡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 혼자 공부하기 매우 어렵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학원을 찾는다.

이에 파고다 강남학원에서 7월 여름방학을 맞아 GRE를 강의를 진행한다. GRE는 Verbal(언어), Quantitative(수학), Writing(작문)의 3가지 영역이 있는데, 영역별 전문강사들이 학생들의 목표점수 달성할 수 있도록 강의하고 있다.

먼저, GRE verbal(언어)를 담당하는 문원준 강사는 GRE 강의를 24년 이상 진행한 베테랑 강사다. 문원준 강사는 GRE 시험은 단어를 많이 알고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얘기한다. GRE 시험에 자주 등장했던 단어 중심으로 암기하고, 실전 문제 풀이 연습을 통해서 문제에 대한 감각을 키우는 것이 목표 점수 달성 여부에 크게 영향을 끼친다고 말한다.

첫 번째는 언어(Verbal) 기본반이다. 처음 GRE 접하면 문제를 풀어 보려고 해도 단어 해석에 막히면서 정확한 답을 고르는데 한계가 있다. 기본반에서는 단어 중심으로 공부하고, 문제를 접목하는 연습을 해나가며, GRE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강의다.

두 번째는 언어(Verbal) 실전반이다. 어느 정도 GRE의 기본에 대해 알고 있는 학생들은 실전반을 수강을 추천한다. 실전에 많이 나오는 단어를 정리하고, 많은 빈출 문제 풀이를 통해 실전 문제에 대한 감각을 살리는데 초점을 맞춘 수업이다. Verbal 시험은 30분 동안 20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사전에 시간 활용 연습을 하지 않으면 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전 대비 연습을 많이 한다.

세 번째는 GRE 기본 종합반이다. 기본 종합반에서는 언어, 수학, 작문 수업을 한 번에 수강할 수 있는 수 있는 수업이다. GRE를 어떤 과목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고 GRE가 처음이지만 단기간 점수를 달성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한 수업이며, GRE 전체를 아우를 수 있어 입문자에게 추천된다.

GRE 수학(Quantitative)와 작문(Writing)은 Sue Kim 강사 진행한다. Sue Kim 강사는 먼저 수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이론반과 실전문제풀이반을 준비했다. 먼저, 이론반 수업은 학생들이 한 달 동안 산수, 대수학, 기하학, 자료 분석의 4영역에 대한 개념 정리와 문제 풀이를 대비할 수 있는 수업이며, GRE 입문자들에게 추천하는 수업이라고 밝혔다. 다음으로 실전 문제 풀이반의 경우는 개념 정리가 끝난 학생들이 35분의 짧은 시간 동안 빠른 속도로 문제풀이를 할 수 있도록 반복 훈련하는 수업으로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학생들에게 추천했다.

GRE 라이팅(Writing) 수업들의 특징은 단순템플릿암기가 아닌 학생 스스로 논리적인 비판적 사고를 할 수 있는 능력과 영어표현의 실력 둘 다의 향상하는 것이 중요한데, Sue Kim 강사는 1대1로 작문 밀착케어 할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했다. 자주 등장하는 예상문제들로 훈련을 진행하는데 에세이 작성을 최소 주 1편에서 최대 주 6편까지 학생의 목표점수와 레벨에 맞게 실시한다. 주어진 주제에 대한 학생들의 브레인스토밍부터 강사와 함께 토론하고 에세이 작성 후 한편당 2~3회에 이르는 반복되는 첨삭을 통하여 시험 전에 본인만의 준비된 에세이를 다듬어 나갈 수 있다.

Sue Kim 강사는 이 밖에도 초가을부터 시작되는 어드미션 에세이(SOP 와 PS 그리고 CV 등) 준비를 수강생 본인의 전공과 특징을 살려 처음부터 함께 진행하는 SOP반도 오픈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고다 강남학원의 GRE 수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 또는 파고다 강남학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