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알파도, 반려동물 질병예방 AI ‘자연식 수제 사료’ 개발

입력 2021-11-23 09:41

AI가 골라주는 알파도펫 1:1 맞춤형 사료 추천

알파도,  반려동물 질병예방 AI ‘자연식 수제 사료’ 개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펫 헬스케어 전문 스타트업 알파도가 반려동물 데이터 기반의 AI(인공지능) 맞춤형 추천을 통해 건강한 식단과 질병 예방 관리를 체계적으로 모두 챙길 수 있는 자연식 수제 사료신제품 개발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AI 홈 헬스케어 플랫폼알파도 펫’(AlphaDo Pet)을 운영하는 펫테크 기업 ㈜알파도는 반려동물을 위한 AI(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1:1 펫푸드 30종을 개발하고 내년 1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해당 제품은 고객이 제공하는 건강 정보를 바탕으로 알파도펫 수의사 그룹과 20년이상 펫푸드를 연구한 수의영양학 전문가들이 설계한 11 맞춤형 식단을 제공하기 때문에, 반려동물의 건강과 질병 예방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다.

하루 한끼별, 주간별, 월별 식단으로 구성된 ‘AI 자연식 수제 사료 30은 고객별 데이터에 따라 알파도펫 AI 엔진이 자동 분석한 식단을 고객에게 맞춤 추천한다. 또한 사람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엄선된 고품질의 원료만을 사용하며, 주문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반려동물에 맞는 영양 배합 요리가 만들어진다.

지영호 알파도 대표는 반려동물 질병의 원인 80%가 저품질 식사 때문이라는 연구결과가 있는 만큼 어떤 사료를 주느냐에 따라 반려동물 건강이 크게 좌우된다“‘AI 자연식 수제 사료 30은 알러지, 관절, 신장 등 주요 질병에 적합한 처방식을 통해 수의사와 수의 영양사가 직접 1:1 상담을 거쳐 맞춤 식단을 만들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반려동물이 다양하게 수제 사료를 즐기도록 30종의 다양한 메뉴 개발과 30일 맞춤 식단을 만들었다. 보호자 사료 및 간식으로 고민하지 않고 반려동물과 즐겁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