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연예

대상 오푸드, ‘K-길거리 푸드’라인 선보여

입력 2024-03-11 16:36

대상 오푸드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대상 제공]
대상 오푸드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대상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가 한국 인기 길거리 음식 및 대표 분식 메뉴를 담은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라인을 선보이며 K-푸드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전 세계적인 한류 열풍에 힘입어 K-푸드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최근에는 김밥, 떡볶이, 핫도그 등 한국의 길거리 음식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떡볶이 제품은 아마존에서 베스트 초이스로 선정되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K-분식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대상은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라인을 통해 K-푸드 영토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는 크게 간편 식사류와 디저트류의 두 가지 카테고리로 선보인다.

식사류는 기존에 판매 중인 만두, 떡볶이, 김말이, 어묵바에 더해 김밥, 핫도그, 전 등 신규 3개 품목을 늘린 7개 품목 총 20종으로, 디저트류는 기존 판매되는 호떡, 붕어빵, 호두과자에 이어 신제품 곡물스낵까지 4개 품목 총 8종으로 운영된다.

대상은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라인 11개 품목을 앞세워 북미, 유럽 등 주요 서구권 시장을 중심으로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현지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 채널 입점을 시작으로 향후 메인스트림 채널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미국에서 'K-김밥 대란'을 일으켰던 김밥과 다양한 맛과 형태의 떡볶이, 새로운 스타일의 핫도그 등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경애 대상 식품글로벌BU장은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라인 론칭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K-푸드 시장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hae@beyone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