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속 행궁도 세계적 상권으로 만든다
‘글로컬 상권 창출’ 공모는 로컬 크리에이터로컬 크리에이터는 지역의 특성과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말한다.
로컬 크리에이터가 중심이 돼 다양한 공간·콘텐츠를 결합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국내외 다양한 관계 인구를 끌어들이는 상권을 만드는 것이다. 수원 행궁동을 포함해 전국 3개 상권이 ‘글로컬 상권’으로 선정됐다.

로컬 크리에이터 등 3개사 이상으로 구성된 팀과 지자체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원할 수 있다. 수원시는 ㈜공존공간을 대표기업으로 하는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모에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선정된 팀에게 글로컬 상권 창출을 위한 자금을 최대 49억 원 지원한다.
수원시 컨소시엄은 ‘지속가능한 행궁동 상권을 위한 글로컬(관광) 골목산업 생태계 조성’을 비전으로 하는 사업계획안을 응모했다. 행궁동 일원(점포 449곳)에서 ▲로컬브랜드 창출 ▲동네상권컨설팅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스마트상점 ▲동네 단위 크라우드펀딩 등 9개 세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은 이날 출범식에 참석해 글로컬 상권 창출팀 선정서를 받았다. 수원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BC카드와 ‘로컬상권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김 부시장은 “글로컬 상권 창출 사업으로 행궁동 상권이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경쟁력 있는 상권으로 발돋움하길 바란다”며 “로컬 크리에이터와 유망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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