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BUX, STARBUCKS CORP )는 지원 조직 혁신 계획을 발표했다.
17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월 17일, 스타벅스는 'Back to Starbucks' 이니셔티브의 다단계로 지원 조직의 변화를 중심으로 한 파트너(직원) 커뮤니케이션을 발표했다. 이 커뮤니케이션의 사본은 문서 99.1로 첨부되어 있다.
스타벅스는 9월에 커피하우스의 환대와 최고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회사를 재활성화할 계획을 설명했다. 이후 스타벅스는 조미료 바의 재도입, 컵에 글쓰기, 도자기 머그컵의 증가, 개정된 행동 강령 등을 통해 매장 경험을 향상시켰다.
마케팅 전략을 할인에서 브랜드 스토리와 커피 리더십 강조로 전환했으며, 비유제품 우유 추가 요금을 제거하여 가격 투명성을 높였다. 카페에서의 대기 시간을 4분으로 설정하고 3,000개 이상의 매장에서 추가 근무 시간을 제공했다.
미국 소매 팀의 유급 육아 휴직을 두 배로 늘렸으며, 향후 3년 내에 소매 리더십 역할의 90%를 내부에서 승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많은 작업이 남아 있지만, 지금까지의 진전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모든 파트너가 이 계획에 함께해 준 것에 감사하고 있다.
초기 작업은 미국과 캐나다 매장 및 매장 경험에 중점을 두었지만, 글로벌 비즈니스 변화를 위해서는 전 세계 지원 팀의 역할, 구조 및 규모를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원 팀에는 고객, 파트너 및 비즈니스에 매일 영향을 미치는 깊은 전문성을 가진 재능 있는 파트너들이 많다. 그러나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회도 존재한다고 언급했다.
추가 기회로는 명확한 소유권과 책임, 명확한 우선순위 및 복잡성 감소, 더 나은 통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지원 팀의 조직 방식과 작업 방식을 의미 있게 변화시켜 'Back to Starbucks'를 실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매장 경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미래의 지원 조직을 정의하는 작업을 시작했으며, 이는 신중하게 접근할 것이지만 어려운 결정과 선택이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다. 불행히도 앞으로는 직무 축소와 더 작은 지원 팀이 생길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러한 작업은 매장 팀이나 매장 운영 시간에 대한 투자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변화는 3월 초에 전달될 예정이며, 이러한 결정이 불확실성과 우려를 초래할 것임을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든 파트너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 작업에 대한 진행 상황과 계획을 직접 전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의 현재 재무상태는 이러한 변화와 계획을 통해 매장 경험을 개선하고, 고객과 파트너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