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3-24 15:38  |  국내대학

삼육보건대, 청암중·고등학교와 지역사회 발전 위한 교육 협력 강화

[삼육보건대 제공]
[삼육보건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삼육보건대학교와 청암중·고등학교가 교육 협력 확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19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자원을 공유하고, 평생직업교육 및 다양한 공동 사업을 통해 상호 협력하기 위한 목적에서 이뤄졌다.

협약식에는 삼육보건대 박주희 총장과 이선우 혁신기획처장, 김주선 행정지원처장, 김응기 재무처장, 박석우 국제캠퍼스교육원장이 참석했으며, 청암중·고등학교에서는 추상욱 이사장, 추세영 학교장, 추현주 평생교육원장, 김건 행정실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평생직업교육 관련 공동 프로그램 운영 ▲학생 모집 협력 ▲공간 활용을 통한 홍보 협력 ▲서울 RISE 사업 추진 ▲기타 상호 합의된 사업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향상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박주희 삼육보건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교육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교육과 지역사회 모두에 긍정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추상욱 청암중·고등학교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에게 더욱 풍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 활동을 강화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