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4월 21일 출시된 뉴큐브게임즈의 신작 ‘펫펫고(Pet Pet Go!)’가 4월 말 현재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2위에 재진입하며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특이점은 명확하다. 대형 마케팅 없이 유저 자발적 확산만으로 순위 상승을 이뤄냈다는 점이다.
흔한 TV 광고나 인플루언서 제휴 없이, 콘텐츠 자체의 힘으로 입소문을 타고 재도약한 사례는 국내 시장에서 흔치 않다.
‘펫펫고’는 최근 급성장 중인 머지+로그라이크+PVP 장르를 절묘하게 조합한 신개념 전략 게임이다.
플레이는 짧고 직관적이지만, 배치와 조합에 따라 전략이 갈리는 구조로, ‘가볍지만 결코 얕지 않은 게임성’을 구현했다.
펑키한 캐릭터 디자인, 매력적인 광고 보상 BM, 무소과금 유저도 즐길 수 있는 구조 역시 유저들의 충성도를 끌어올린 주요 포인트다.
출시 2주 만에 신규 생성 계정 23만 건을 돌파하며, 구글·애플 양대 마켓에서 빠르게 랭킹을 끌어올린 바 있다.
이 같은 성과는 단순히 게임성만으로 설명되진 않는다.
뉴큐브게임즈는 ‘정밀 퍼블리싱’에 특화된 기업이다.
NHN, 카카오차이나 출신의 핵심 인력들이 포진해 있으며, 카카오 china 부사장 출신의 김평 대표가 뉴큐브 게임즈를 이끌고 있다.
게임 출시 전 시장 타깃 분석, 로컬라이징, 운영, 이벤트 시뮬레이션, 광고 최적화까지 A/B 테스트 기반의 치밀한 전략을 구사한다.
‘펫펫고’는 이러한 전략의 첫 번째 결실이다. 일본·한국 동시 서비스를 위해 넷이즈 출신 개발사와 협업, 두 시장의 콘텐츠 소비 습관과 과금 성향을 반영한 커스터마이징을 적용했다.
결과적으로 “한국 유저는 라이트한 진입장벽을, 일본 유저는 전략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