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글로벌마켓

클리어사이드바이오메디컬(CLSD), 전략적 대안 탐색 계획 발표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07-17 20:26

클리어사이드바이오메디컬(CLSD, Clearside Biomedical, Inc. )은 전략적 대안 탐색 계획을 발표했다.

17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클리어사이드바이오메디컬(나스닥: CLSD)은 2025년 7월 17일, 자사의 SCS 플랫폼과 약물 개발 파이프라인을 발전시키기 위해 주주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적 대안을 탐색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 과정에서 클리어사이드바이오메디컬은 생명공학 산업에서 상당한 경험을 가진 투자은행 파이퍼 샌들러를 고용하여 전략적 평가를 지원받는다.

고려 중인 전략적 대안에는 회사의 자산 및 기술의 매각, 라이센스, 수익화 및/또는 매각, 협력, 파트너십, 합병, 인수, 합작 투자 또는 기타 전략적 거래가 포함된다.

조지 라세즈카이(George Lasezkay) 사장은 "우리의 독점적인 초망막 전달 플랫폼이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한 도전적인 망막 질환을 목표로 하는 효과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고 강하게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SCS 마이크로주입기가 다양한 치료제를 망막, 황반 및 맥락막에 목표로 전달하는 입증된 비수술적 절차를 가능하게 한다고 덧붙였다.

클리어사이드바이오메디컬은 SCS 플랫폼을 사용하여 첫 상업 제품을 출시했으며, 이는 현재 미국에서 승인 및 상용화되었고, 싱가포르와 호주에서도 승인받았으며, 현재 중국과 캐나다에서 규제 검토 중이다.

라세즈카이 사장은 "우리는 습성 노인성 황반변성(wet AMD) 치료를 위한 CLS-AX의 긍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2b 임상 데이터를 성공적으로 생산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CLS-AX ODYSSEY 2b 시험이 현재까지 여러 TKI 용량에서 긍정적인 안전성과 유효성 결과를 달성한 유일한 TKI 임상 시험이라고 자부했다.

또한, 2025년 2월에는 FDA와의 성공적인 2단계 종료 회의를 통해 CLS-AX의 3단계 개발 계획에 대한 합의를 얻었다고 밝혔다.

클리어사이드바이오메디컬은 현재 예측할 수 없는 경제 환경과 생명공학 산업의 어려운 자금 조달 조건을 고려하여 회사의 전략적 대안을 평가하기 위한 단계를 밟고 있다.

이 과정에서 현금을 절약하고 SCS 마이크로주입기 라이센스 보유자에 대한 지원을 계속하기 위해 모든 클리어사이드 직원이 이번 주에 컨설팅 역할로 전환할 예정이다.또한, 이 과정 동안 모든 내부 연구 및 개발 프로그램을 일시 중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까지 어떤 전략적 거래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이 과정이 그러한 거래로 이어질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클리어사이드바이오메디컬은 전략적 검토 과정에 대한 일정도 설정하지 않았으며, 이사회가 특정 조치를 승인하거나 공개가 적절하거나 필요하다고 판단할 때까지 업데이트를 제공할 계획이 없다.

클리어사이드바이오메디컬의 SCS 주입 플랫폼은 다양한 치료제를 망막, 황반 또는 맥락막에 목표로 전달하는 입증된 비수술적 절차로, 시력 위협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시력을 보존하고 개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클리어사이드바이오메디컬은 SCS 마이크로주입기를 통해 약물 전달을 혁신하고 있으며, CLS-AX 프로그램을 통해 습성 노인성 황반변성 치료를 위한 개발을 진행 중이다.

현재 3단계 프로그램 계획이 진행 중이며, 지리적 위축(GA) 치료를 위한 다양한 소분자 후보 물질도 평가하고 있다.

클리어사이드바이오메디컬은 첫 번째 제품인 XIPERE®(트리암시논론 아세토나이드 주입 현탁액)를 개발하여 승인받았으며, 이는 상업 파트너를 통해 미국에서 제공되고 있다.

또한, 클리어사이드바이오메디컬은 SCS 주입 플랫폼을 활용하여 안과 치료 혁신을 진행하는 기업들과 전략적으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현재 클리어사이드바이오메디컬의 재무 상태는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 전략적 대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모든 직원이 컨설팅 역할로 전환하는 등 비용 절감 조치를 취하고 있다.이러한 변화는 회사의 지속 가능성과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인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