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에 따르면 초복(7월 20일)·중복(7월 30일)·말복(8월 9일) 등 삼복 기간 일 평균 판매 수량은 7월 평균 대비 92% 늘었다. 지난해 삼복 기간과 비교하면 무려 112%나 증가했다.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시행이 치킨 주문 증가에 한몫했다. 소비쿠폰은 지정 외식업소에서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 부담을 줄여준다. bhc는 전 가맹점에서 소비구폰을 사용가능하게 했다.
또 bhc는 공공 배달앱 땡겨요에서 전 고객에게 4000원 할인 쿠폰을, 최초 가입 및 첫 주문 고객에게는 5000원 쿠폰을 추가로 지급해 최대 9000원의 혜택을 제공했다. bhc앱에서는 첫 주문 고객 대상 3000원 할인 쿠폰과 함께 ‘더위극伏 프로젝트’ 경품 이벤트를 운영해 혜택을 강화했다.
또 bhc 관계자는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는 콰삭킹과 시즈닝을 골라 즐기는 콰삭톡이 복날 수요와 맞물리며 판매 증가를 견인했다”고 밝혔다.
콰삭킹과 콰삭톡은 bhc만의 차별화된 튀김 기술을 적용해 겉은 콰삭하게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구현했다. 쌀·감자·옥수수 등을 배합한 특제 크리스피 크럼블을 입혀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bhc 관계자는 “삼복 시즌 동안 소비쿠폰 활용, 메뉴 반응, 시기별 전략이 맞물리며 판매량과 매출 모두에서 뚜렷한 상승세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계절에 맞는 전략과 가맹점 상생 방안을 강화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종훈 기자 hjh@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