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맛있게 즐기는 새콤달콤한 파인애플 맛

‘연세 알파CD’는 연세생활건강의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연세사이언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신제품은 삼겹살, 치킨, 피자 등 기름진 음식을 즐기는 현대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식사 후 가볍게 섭취하며 일상 속 균형 잡힌 습관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원료인 알파시클로덱스트린은 옥수수와 감자 등 식물성 전분에서 유래한 식이섬유의 일종이다. 지방을 녹이는 친유성과 물에 잘 녹는 친수성 성질을 동시에 갖춰, 지방과 결합해 체내 흡수를 줄이고 배출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3년 발표된 논문에 따르면, 알파시클로덱스트린은 자신의 무게의 9배에 해당하는 지방, 특히 포화지방과 결합·배출해 체중 관리와 혈중 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 확인됐다.
‘연세 알파CD’에는 110년 전통의 미국 바이오 기업 Wacker사에서 생산한 고품질의 알파시클로덱스트린이 1포(4g)당 2,500mg 함유됐으며,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수용성 식이섬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360mg을 더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배변 활동을 돕는 기능성 원료로 알려졌다.
연세생활건강 관계자는 “일상에서 작은 균형을 찾으려는 니즈가 높아지면서, 단순한 기능을 넘어 즐겁고 간편하게 실천할 수 있는 솔루션을 담았다”며, “연세대학교의 자부심과 연구 역량을 기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상품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