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베럼바이오테크놀로지스(ADVM, Adverum Biotechnologies, Inc. )는 Ixo-vec의 주요 Phase 3 ARTEMIS 시험 스크리닝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2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애드베럼바이오테크놀로지스가 2025년 9월 22일에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회사는 Ixo-vec을 평가하는 첫 번째 주요 Phase 3 시험인 ARTEMIS의 스크리닝을 2025년 9월 30일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시험 시작 후 7개월 만에 이루어지는 것으로, 회사는 2025년 4분기까지 최소 284명의 치료 경험이 없는 환자와 치료 경험이 있는 환자의 전체 등록을 예상하고 있으며, ARTEMIS 시험의 데이터 발표는 2027년 1분기로 앞당겨질 것으로 보인다.
ARTEMIS는 치료 경험이 없는 환자와 이전에 치료를 받은 환자 모두를 대상으로 Ixo-vec(6E10 vg/eye)와 aflibercept(2mg)을 8주마다 비교 평가하는 두 개의 Phase 3 등록 시험 중 첫 번째이다.
시험에 대한 정보는 www.clinicaltrials.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ARTEMIS 식별자: NCT06856577). Ixo-vec은 습성 노인성 황반변성을 치료하기 위한 임상 단계의 유전자 치료 제품 후보로, AAV.7m8이라는 독점 벡터 캡시드를 사용하여 aflibercept 코딩 서열을 포함하고 있다.
Ixo-vec은 환자의 눈에 한 번의 IVT 주사로 투여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장기적인 효능을 제공하고 빈번한 항-VEGF 치료의 부담을 줄이며, 환자의 순응도를 최적화하고 시력 결과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FDA는 습성 노인성 황반변성을 치료하기 위한 Ixo-vec에 대해 신속 승인 및 재생 의학 고급 치료(RMAT) 지정을 부여했다.
또한, Ixo-vec은 EMA로부터 PRIME 지정을 받았으며, 영국의 의약품 및 건강 관리 제품 규제 기관으로부터 혁신 여권을 받았다.
애드베럼바이오테크놀로지스는 유전자 치료를 통해 시력을 회복하고 실명을 예방하는 새로운 치료 기준을 확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임상 단계의 회사이다.
회사는 의사의 사무실에서 제공될 수 있도록 설계된 내구성이 있는 단일 투여 요법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습성 노인성 황반변성을 가진 환자들을 위한 Ixo-vec의 단회 IVT 주사를 평가하고 있다.
애드베럼은 현재 치료 패러다임과 관련된 문제를 극복하여 치료 기준을 혁신하고 시력을 보존하며 전 세계적으로 심오한 사회적 영향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