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파세대 이용률 높은 편의점·커피·쇼핑·구독 등 혜택 집중 전략

‘ㄱㅇㅇ 체크카드’는 잘파세대(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Z세대와 알파세대를 합친 신조어)의 소비 패턴에 맞춰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월 실적 10만 원 이상만 충족하면 모든 혜택을 일괄 적용받을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혜택 내용은 단순하면서도 실속 있게 구성됐다. 전월 실적을 충족한 고객이 대상 가맹점에서 결제할 경우, 건당 700원 이상 7,000원 미만 결제 시 70원이, 7,000원 이상 결제 시에는 700원이 캐시백으로 제공된다. 각 항목별 혜택은 월 최대 7회까지 적용된다. 신규 발급 회원은 발급월을 포함한 익월까지는 전월 실적이 10만원 미만이어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카드 디자인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신협 대표 캐릭터 ‘어부바’를 활용한 디자인과 잘파세대 특성에 맞춘 이모티콘 디자인까지 총 3가지의 디자인을 제공해 젊은 층의 취향을 반영했다.
김종수 신협중앙회 신용관리본부장은 “잘파세대의 일상과 밀접하게 연관된 가맹점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카드의 인기 요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 혜택을 선보여 조합원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