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리테일 미디어 사업본부 신설해 통합 역량 집중

특히 애드이피션시는 쿠팡 공식 인증 광고 파트너사로 선정되어 리테일 미디어 광고 운영에 있어 검증된 역량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쿠팡의 공식 인증 광고 파트너사는 쿠팡이 리테일 미디어 광고 운영 경험이 우수한 파트너사에만 부여하는 자격으로, 애드이피션시는 올해 초 리테일 미디어 사업 본부를 신설하며 단기간 내 쿠팡 인증 광고 파트너사 선정과 함께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닥터지 등 대형 브랜드 수주라는 성과를 이뤄냈다.
와이즈버즈는 국내 최초로 틱톡 마케팅 파트너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틱톡샵을 중심으로 하는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마케팅을 주도하고 있다. 틱톡의 마케팅 컨설팅뿐만 아니라 미국 및 동남아 국가의 틱톡샵(TikTok Shop) 컨설팅 및 운영 전문 영역을 내재화하여 리테일 미디어 비즈니스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특히 K뷰티를 중심으로 국내 광고주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확장을 지원하고 있다
양사는 리테일 미디어라는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각사의 플랫폼별 강점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광고주 맞춤형 솔루션 제공과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와이즈버즈 최호준 대표는 “애드이피션시의 쿠팡 공식 인증 광고 파트너사 선정과 올리브영, 컬리와의 전략적 협력은 우리의 리테일 미디어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틱톡, 쿠팡, 올리브영, 컬리 등 주요 리테일 플랫폼과의 협력을 강화해 국내외 광고주들에게 통합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애드이피션시 리테일 미디어 사업 부문장 이순옥 상무는 “단기간 내 쿠팡 인증 광고 파트너사로 선정되고 굵직한 브랜드를 연이어 수주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 앞으로도 광고주의 성과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리테일 미디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