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턴뱅크셰어스(EBC, Eastern Bankshares, Inc. )는 합병 관련 주요 일정을 발표했다.
1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이스턴뱅크셰어스(이하 이스턴)와 하버원 뱅코프(이하 하버원)가 2025년 10월 16일 공동으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하버원의 보통주 주주들이 선호하는 합병 대가를 선택할 수 있는 마감일이 2025년 10월 28일 오후 5시(동부 표준시)로 설정되었으며, 이 마감일은 연장될 수 있다.
이스턴과 하버원은 하버원이 이스턴으로 합병되는 과정이 2025년 11월 1일 자정(동부 표준시) 직후에 효력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하버원은 2025년 10월 31일 거래 종료 후 NASDAQ 글로벌 선택 시장에서 보통주를 상장 폐지하는 절차를 시작했다.
하버원 주주들은 2025년 9월 24일 이스턴이 발송한 선거 양식과 전송 서한을 통해 자신이 보유한 하버원 보통주에 대한 합병 대가의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이 과정은 '주주 선거 과정'으로 불리며, 이스턴이 지정한 교환 대행사인 콘티넨탈 스톡 트랜스퍼 & 트러스트 컴퍼니가 선거 자료를 배포하고 하버원 주주들이 제출한 선거를 처리한다.
합병 대가는 하버원 보통주 1주당 이스턴 보통주 0.765주 또는 하버원 보통주 1주당 12.00달러의 현금으로 제공되며, 주주들은 주식과 현금의 조합을 선택할 수도 있다.합병 대가는 세금 원천징수의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이자는 지급되지 않는다.
하버원 주주가 유효한 선거를 하려면, 선거 양식과 하버원 주식 증서, 기타 필요한 서류가 마감일 이전에 교환 대행사에 도착해야 한다.
하버원 주식이 중개인, 은행, 수탁자 또는 기타 대리인을 통해 보유되고 있는 경우, 해당 대리인의 지침을 따라야 한다.
이스턴과 하버원은 합병과 관련된 불확실성으로 인해 예상과 다르게 성과를 내지 못할 수 있으며, 합병이 적시에 완료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이스턴은 통합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하지 못할 수 있으며, 합병에 대한 고객의 반응과 평판 위험도 존재한다.
이스턴은 2025년 6월 30일 기준으로 약 255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하버원은 매사추세츠주와 로드아일랜드주에서 30개의 전 서비스 은행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스턴은 1818년에 설립된 지역 은행으로, 109개의 지점을 통해 동부 매사추세츠, 뉴햄프셔, 로드아일랜드 및 코네티컷 지역 사회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스턴의 투자자 정보는 investor.easternbank.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하버원의 투자자 정보는 harboronebancor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이스턴의 재무 상태는 안정적이며, 합병을 통해 더 큰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하버원과의 합병은 두 회사 모두에게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