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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지주택공사,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1위

입력 2025-10-17 08:47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국도로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순

한국토지주택공사,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0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주택공사, 2위 한국도로공사, 3위 한국부동산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의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79,775,8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5년 10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0순위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부동산원, 한국교통안전공단,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 국가철도공단, 건설기술교육원 순이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1위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토지주택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6,730 미디어지수 4,770,259 소통지수 2,344,031 커뮤니티지수 2,585,006 사회공헌지수 1,076,8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42,84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822,310과 비교해보면 113.71% 상승했다.

2위, 한국도로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3,708,474 미디어지수 2,015,451 소통지수 2,066,985 커뮤니티지수 962,365 사회공헌지수 977,3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30,60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186,755와 비교해보면 31.41% 하락했다.

3위, 한국부동산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8,389 미디어지수 2,025,111 소통지수 1,280,459 커뮤니티지수 1,264,616 사회공헌지수 259,7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88,36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590,111과 비교해보면 12.4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0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토지주택공사 ( 대표 이한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7,949,782개와 비교하면 37.6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19% 상승, 브랜드이슈 71.42% 상승, 브랜드소통 24.58% 상승, 브랜드확산 24.97% 상승, 브랜드공헌 62.9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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