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생활경제

한국전파진흥협회,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4기 모집

입력 2025-10-17 08:50

12월 22일 시작, 2026년 6월 23일까지 6개월(총 976시간) 동안 진행

한국전파진흥협회,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4기 모집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해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4의 교육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시스코는 스플렁크 인수 등으로 AI 시대 보안 역량을 강화하고 있는 글로벌 IT 기업으로, 이번 4기 교육에서도 시스코코리아와 파트너사 엔지니어들이 직접 및 간접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여 교육생들의 보다 많은 동기부여 및 실제적이고 높은 수준의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운영기관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카카오, 현대로템, AWS, 네오위즈 등과 K-디지털트레이닝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시스코와 함께 네트워크·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을 지속하고 있다.

파트너기관 ICT폴리텍대학은 국내 유일 ICT 특성화 대학으로, 현장감 있는 실습 환경과 기숙사·무료 식사 등 복지시설을 제공해 교육생들에게 최적의 학습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4기 프로그램은 네트워크 및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2025 12 22()에 시작되어 2026 6 23()까지 6개월( 976시간) 동안 ICT폴리텍대학(경기도 광주시 소재)에서 진행한다. 교육생들에게 실제 산업 환경에서 요구하는 기술력을 갖춘 인력을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네트워크 기초와 함께 물리적 보안/사이버 보안 등 현대 IT 보안의 주요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는 현직 멘토 및 공인 강사와 함께하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고, CCIE 수준까지 포함된 네트워크·보안 분야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비전공자도 참여 가능한 맞춤형 커리큘럼과 최적의 학습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글로벌 자격증(CyberOps) 취득 지원, 파트너사 취업 연계, 시스코 주최 행사 · 세미나 참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IT 보안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시스코 보안 아카데미에서는 사이버보안 업계에서의 활약중인 실질적인 인력 양성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이번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4기에서도 전국에서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여 실전형 인력으로 만들어 낼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4기의 정원은 28명이며, 해당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국민내일배움카드발급 대상에게 지원되는 무료 교육이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