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글로벌마켓

텍토닉쎄라퓨틱(TECX), TX45, 심부전 환자에 혁신적 개선! 임상시험 결과에 투자자들 주목!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5-10-30 19:33

텍토닉쎄라퓨틱(TECX, Tectonic Therapeutic, Inc. )은 TX45의 긍정적인 1b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3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10월 29일, 텍토닉쎄라퓨틱(증권코드: TECX)은 심부전과 관련된 제2형 폐고혈압 환자에서 TX45의 1b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이 발표에 따르면, TX45는 심부전 환자에서 좌심실 기능과 폐 혈역학 모두에서 의미 있는 개선을 보였으며, 단일 정맥 주사 후 잘 견디는 것으로 나타났다.

1b Part B 임상시험은 TX45의 안전성과 혈역학적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14명의 환자가 등록되었다.

이 중 7명은 폐혈관 저항이 3 우드 단위 이상인 복합 전후 모세혈관 폐고혈압(CpcPH) 환자였다.TX45의 투여는 좌심실 기능과 폐 혈역학 모두에서 의미 있는 개선을 가져왔다.

특히, 폐모세혈관 쐐기압(PCWP)과 폐혈관 저항(PVR)은 운동 능력, 이환율 및 사망률과 상관관계가 있는 지표로 알려져 있다.

TX45의 투여 후 PCWP는 평균 29.2% 감소하였고, CpcPH 환자에서 PVR은 19.7% 감소하였다.심박출량(CO)은 17.3% 증가하였으며, 총 폐 저항(TPR)은 29.2% 감소하였다.또한, 평균 폐동맥압(mPAP)은 19.3% 감소하였다.

이와 함께, TX45는 심부전 환자에서 잘 견디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심각한 부작용이나 면역 관련 반응은 없었다.

텍토닉쎄라퓨틱의 CEO인 알리세 레이신 박사는 이번 연구 결과가 치료 옵션이 없는 환자 집단에 대한 확장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텍토닉쎄라퓨틱은 현재 APEX 2상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며, 2026년에는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TX45는 폐고혈압과 관련된 심부전 환자에서 좌심실 기능과 폐 혈역학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텍토닉쎄라퓨틱은 매사추세츠주 워터타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GPCR(단백질 G-결합 수용체) 활성 조절을 위한 치료 단백질 및 항체의 발견과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