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연예

WIN, 제33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 성료

입력 2025-11-12 08:51

‘커리어를 넘어 브랜드가 되어라’ 주제로 강연 및 멘토링

제33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에 멘토로 참여한 WIN 회원들(사진제공=사단법인 WIN)
제33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에 멘토로 참여한 WIN 회원들(사진제공=사단법인 WIN)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기업 여성임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Women in INnovation)(회장 김미진)이 주관하는 ‘제33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가 지난 11일 오후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렸다.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는 여성들이 리더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고민하는 주제를 다루고 해결하는 지혜를 모색하는 자리로, 상·하반기 각 1회씩 개최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멘토 50명, 멘티 245명이 참여했으며 ‘커리어를 넘어 브랜드가 되어라(Beyond Career, Be the Brand)’라는 주제로 직장인의 브랜딩에 대해 논의했다.

하경남 SAP코리아 부문장과 김현정 허니비즈HRD 대표가 사회를 맡은 가운데 김미진 회장의 인사말로 막을 열었다. 김미진 회장은 “우리나라 기업 내 여성리더 관련 지수가 해마다 조금씩 개선되고 있고, 변화의 속도는 느리지만 변화가 계속하여 일어나고 있다는 것은 매우 고무적이다”라며 “조직에서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나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가치, 즉 나의 브랜드이자 핵심 경쟁력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미영 전 어도비코리아 대표가 키노트스피치를 통해 직장인의 브랜딩에 대한 화두를 던졌다. 우미영 대표는 ‘직장인 브랜드의 본질은 일’이라 강조하며 전문성을 키우고 고객이 찾는 사람, 동료가 선호하는 사람이 되는 방법을 공유했다. 뿐만 아니라 진정성으로 다가감으로써 ‘브랜드 가시성’을 높이고 자신을 드러낼 용기를 내라고 독려했다. 또 학연, 지연 등 강력한 인맥이 아닌 낯선 인연에서 새로운 것을 배워 ‘나라는 브랜드와 자신’을 강화하라고 조언했다.

이어서 진행된 그룹 멘토링에서는 WIN 소속 멘토들이 참가자들에게 각 기업에서 성공적인 여성리더로서 브랜딩한 경험을 공유하고, 멘티들의 퍼스널 브랜드를 설립하는 시간을 가지며 차세대 여성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현실적 고민에 대해 공감하고 조언을 받았다. 또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처음으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마련해 멘티들이 서로 인연을 만들어갈 수 있게 했다.

마무리 발언을 맡은 조선경 조선경코칭센터 대표는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핵심요소로 정체성, 차별점, 평판, 진실성, 시각화 5가지를 소개하고, 여성들이 직장 내 자기표현에 소극적인 점을 되짚으며 “퍼스널 브랜드 이미지를 드러낼 수 있는 모든 순간에 어떻게든 드러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자신다운 모습으로 살아가라”며 응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