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추에이트테라퓨틱스(ACTU, ACTUATE THERAPEUTICS, INC. )는 엘라글루시브와 화학요법 병용 치료로 전이성 췌장암에서 장기 생존율이 향상됐다는 데이터가 발표됐다.
1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6년 1월 12일, 액추에이트테라퓨틱스는 전이성 췌장관 선암(mPDAC) 치료를 위한 엘라글루시브와 젬시타빈/납-파클리탁셀(GnP) 병용 요법의 임상 2상 시험에서 긍정적인 후속 데이터를 발표했다.
이 데이터는 2026년 미국 임상종양학회 위장관 암 심포지엄(ASCO GI)에서 구두 발표로 소개되었다.
이번 연구는 엘라글루시브와 GnP 병용 요법이 단독 화학요법에 비해 생존율을 유의미하게 개선했음을 보여주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엘라글루시브 병용 요법은 GnP 단독 요법에 비해 사망 위험을 38% 감소시켰으며, 24개월 이상 지속적인 생존율이 관찰되었다.
이 연구는 6개국 60개 사이트에서 286명의 환자를 등록하여 진행되었으며, 엘라글루시브와 GnP 병용 요법이 GnP 단독 요법에 비해 생존율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액추에이트테라퓨틱스의 CEO인 댄 슈미트는 이 연구에서 엘라글루시브의 추가가 생존율을 의미 있게 개선했다고 강조했다.
2025년 11월 기준으로, 엘라글루시브/GnP 치료군에서 17명의 환자가 여전히 생존하고 있으며, 이 중 3명은 24개월 이상 생존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전이성 췌장암 환자의 생존 기간은 12개월 미만으로, 이번 연구 결과는 특히 고무적이다.
주요 결과로는 엘라글루시브/GnP 치료군의 중앙 생존 기간(mOS)이 10.1개월로, GnP 단독 치료군의 7.2개월에 비해 유의미한 개선을 보였다(p=0.02, HR=0.62). 12개월 생존율은 44.4%로 두 배 증가했으며, 24개월 생존율은 12.9%로 증가하여 장기적인 임상적 이점을 강조했다.안전성 프로파일은 이전에 보고된 데이터와 일치하며, 새로운 안전 신호는 발견되지 않았다.
엘라글루시브/GnP 치료군의 중증 치료 관련 이상 반응(TEAE)은 56.1%로, GnP 단독 치료군의 56.4%와 유사했다.
엘라글루시브/GnP 치료군에서 사망에 이르게 한 TEAE는 12.3%였고, GnP 단독 치료군은 16.7%였다.
3등급 이상의 TEAE로 인해 연구 약물 중단이 발생한 비율은 엘라글루시브/GnP 치료군이 16.8%, GnP 단독 치료군이 21.8%였다.
또한, 엘라글루시브/GnP 치료군에서 여러 유전자 변이가 생존 예측 바이오마커로 확인되었으며, 면역학적 바이오마커는 엘라글루시브/GnP 치료군에서 CD8+ 및 Granzyme B+ 세포의 비율이 증가했음을 나타냈다.
액추에이트-1801 Part 3B 연구는 전이성 췌장관 선암에 대한 엘라글루시브와 GnP의 병용 요법을 평가하는 무작위 대조 임상 2상 시험으로, 286명의 환자가 등록되었다.
액추에이트테라퓨틱스는 고충격, 치료가 어려운 암 치료를 위한 치료제를 개발하는 임상 단계의 생물의약품 회사이다.
액추에이트테라퓨틱스의 주요 연구 약물인 엘라글루시브는 GSK-3β 억제제로, 암의 분자 경로를 표적으로 하여 종양 성장과 기존 화학요법에 대한 저항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 액추에이트테라퓨틱스는 추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엘라글루시브의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