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뉴니콘 데이'로 AI 딥테크 혁신 가속화

이번 행사는 뉴패러다임이 신규 투자한 유망 스타트업 9개사를 시장에 소개하고, 기존 포트폴리오사(NP Family) 간의 노하우 공유 및 VC(벤처캐피털)와의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의 포문은 유호현 옥소폴리틱스 대표(『AI 신들의 전쟁』, 『이기적 직원들이 만드는 최고의 회사』 저자)가 열었다. 유 대표는 ‘AI 시대의 스타트업 파괴적 혁신전략’을 주제로 한 기조 강연에서 글로벌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스타트업의 성장 방향성과 AI 기술 접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참석자들에게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이어지는 발표 세션에서는 뉴패러다임의 지원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기업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전달됐다. 신규 투자기업 세션에서는 △봄찬(박지흠 대표) △노블로지스(정우재 대표) △첫장컴퍼니(장원봉 대표) △디윅스(안준형 대표) △유닛랩(하성민 대표) △큐라펄스(조남규 대표) △리펀디(박신욱 대표) △브이랩코퍼레이션(엄주현 대표) △아기곰컴퍼니(강신현 대표) 가 차세대 스타트업으로 소개되었다.
뉴패러다임 배상승 공동대표는 “올해 뉴니콘 데이는 AI 기반 스타트업들이 가진 파괴적 혁신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재확인한 자리였다”며, “뉴패러다임만의 강력한 Family 생태계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래 유니콘 기업들이 탄생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동원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