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시작’ 남양유업이 지난 23일 경주공장에서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안전문화 확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업 현장의 안전 의식 확산과 전 국민 안전문화 정착을 목표로, ‘1등급 아침에 우유’ 900mL 패키지 140만 팩에 캠페인 디자인을 적용해 전국에 순차 출고·유통하는 내용이 핵심이다. 협약식에는 신동술 고용노동부 포항지청장, 김태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북동부지사장, 조현상 남양유업 경주공장장, 이동백 남양유업노동조합 경주부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특히 노·사·정이 함께 참여해 현장 안전문화 정착과 안전한 일터 조성에 뜻을 모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 남
파리바게뜨가 가을을 맞아 깊은풍미를 담은 음료 2종 ‘제주 말차라떼’와 ‘옥수수 라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주 말차라떼’는 최근 식음료 시장 트렌드로 주목받는 말차 열풍을 반영해 제주 청정 지역에서 차광 재배한 제주산 말차를 사용했다. 쌉싸름한 말차에 부드러운 우유를 넣어 진한 향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설탕대신 천연 감미료 알룰로스를 사용해 100g당 당류 함량이 4g 미만인저당 음료다. ‘옥수수 라떼’는 초당옥수수의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를 그대로 담아냈다. 옥수수 수프처럼따뜻하게 제공되어 간편한 한 끼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쌀쌀한 가을 날씨와 잘 어울리는 제주 말차라떼, 옥수수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제주 우도 땅콩을 활용한 지역 특화 한정판 도넛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신제품 2종은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트렌드를 반영해 제주 지역 특산물인 우도 땅콩을 재료로 만든 제품으로 제주 탑동점 등 제주 지역 14개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우도땅콩 카스텔라 생도넛’은 쫄깃하고 부드러운 생도넛에 고소한 땅콩 크림을 가득 채우고, 카스텔라 땅콩 고물을 토핑해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우도땅콩 후리터’는 도넛 특유의 달콤한 맛과 시나몬 향을 느낄 수 있는 던킨의 시그니처 도넛 ‘후리터’에 땅콩 글레이즈와 우도 땅콩 분태를 얹어 고소한 풍미와 오도독 씹히
복권수탁업자 동행복권(대표 홍덕기)은 지난해 12월 14일 추첨한 로또복권 1150회차 1등과 2등 당첨금 지급기한이 약 50여 일 앞으로 다가왔다고 밝혔다. 1150회차 미수령 당첨금은 1등 1건, 2등 3건으로, 총 4건이다. 미수령 1등 당첨금은 15억 7,062만 309원이며, 당첨번호는 ‘8, 9, 18, 35, 39, 45’이다. 1등 미수령 당첨자가 복권을 구매한 장소는 대전 중구에 위치한 복권 판매점이다. 같은 회차 2등 미수령 당첨금은 1,969만 668원으로, 당첨번호는 ‘8, 9, 18, 35, 39, 45’와 보너스 번호 ‘25’이다. 2등 미수령 당첨자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와 강원 원주시, 경북 포항시 남구에 위치한 복권 판매점에서 각각 복권을 구매했다. 해당 회
항공안전기술원(원장 황호원)은 지난 20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5) 기간 중 ‘2025 국제 UAM 인증기술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토교통부와 UAM국가전략기술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 중인 「UAM 항공기 시범인증 및 인증체계 개발 과제」의 일환으로, 국내외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UAM 항공기 인증관련 기술, 제도, 국제 협력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본 행사는 항공안전기술원과 UAM국가전략기술사업단이 공동 주관하고, 한서대학교, KSEP 등 국내 주요 연구기관 및 산업계 전문가뿐 아니라 FAA DER, NLR(네덜란드 왕립항공우주연구소),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지난해 4월 선보인 프리미엄 ‘A2+우유’가 누적 판매량 8,250만 개를 돌파하며, A2우유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24일 밝혔다. 어려운 유업계의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우유의 핵심인 ‘고품질 원유’로 승부수를 띄운 문진섭 조합장의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A2+우유’는 서울우유가 국산 우유 소비 증진을 목표로 5년간 약 80억 원을 투자해 2024년 출시한 프리미엄 흰 우유다. A2 단백질 유전형질을 가진 젖소에서 분리·집유해 A2 단백질만을 함유하고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등급의 고품질 원유가 특징이다. 또, 목장, 수유, 생산, 제품 총 4단계의 A2검사를 실시하고, 세균과 미생물을
풀무원식품은 겨울면 대표 우동 카테고리에서 스테디셀러 ‘가쓰오우동’과 프리미엄 가치를 더한 한식 국물면 신제품 ‘김치우동전골‘을 중심으로 올겨울 냉장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날씨가 쌀쌀해지는 시점에 맞춰 겨울면 라인업을 대대적으로 정비했다. 이번 시즌에는 겨울면의 대표 품목인 우동과 칼국수 제품군을 강화해, 두 카테고리 간 시너지를 통해 겨울면 시장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풀무원 냉장면 사업은 기술 차별화와 제품 다양화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기존 스테디셀러의 품질을 한층 높이고, 프리미엄 제품을 추가로 육성해 또 한 번의 흥행 준비를 마쳤다.신제
스콥정보통신(대표 김찬우)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국제치안산업대전 2025’에 참가해 자사의 대표 보안 솔루션인 ‘IPScan NAC’(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과 ‘IPScan HomeGuard’(아파트 망분리 솔루션)를 선보였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에서 스콥정보통신은 기업·공공기관·지자체 등 다양한 환경에 맞춘 네트워크 접근제어 및 IP관리 기술을 집중 소개했다. 특히, 'IPScan NAC'은 사내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모든 사용자와 기기를 탐지하고 정책에 따라 접속을 제어함으로써, 내부망의 가시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차세대 NAC 솔루션으로 주목받았다.'IPScan HomeGuard'는 전국 아파트 단지
스포츠 행사로 활기가 가득한 10월, 러너들의 열정적인 순간에 테라 라이트가 함께한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가 ‘시티포레스티벌 2025(이하 시포레 2025)’와 ‘제21회 금천구청장배 건강달리기대회(이하 수육런)’의 공식 협찬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테라 라이트는 기존 레귤러 맥주 대비 33% 낮은 칼로리와 제로슈거 주질로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이트 맥주이다. 러닝 열풍에 발 맞춰 MZ세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며 운동 후에도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맥주’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먼저 하이트진로는 25일 서울 노들섬에서 열리는 ‘시포레 2025’에서 ‘라이트 러닝 존
실전형 푸드 창업학교 ‘섬바다음식학교’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통영어부장터에 참가해 청년들과 함께 푸드 부스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참여는 단순한 전시가 아니라, 음식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현장에서 직접 조리와 판매를 경험하는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부스에서는 통영의 대표 수산물인 바다장어를 활용한 ‘파김치 장어두루치기’가 판매된다. 매콤한 파김치의 감칠맛과 장어의 부드러운 식감이 어우러진 메뉴로, 섬바다음식학교의 교육 과정에서 다뤄온 지역 식재료 활용 사례 중 하나다. 참가 청년들은 축제 현장에서 조리, 판매, 고객 응대 등부스 운영의 전 과정을 함께 수행하며 실전 경험을 쌓
K푸드 열풍 속에서 독보적인 김치스낵으로 주목 받고 있는 ‘김칩스(KIMCHIPS, 더다믐)’가 김치를 통째로 담은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기존 김칩스가 김치국물을 사용하던 방식이었다면, 업그레이드 김칩스는 500시간 이상 숙성된 김치를 초미세 입자로 통째로 갈아 넣어 진짜 김치의 정수를 담았다고 할 수 있다. 김치의 원물이 그대로 들어가면서 식이섬유 함량이 23%로 상승하였고, 김치의 유익 성분 함유는 물론 풍미가 더욱 깊어졌다.김칩스는 100% 국내산 김치를 사용했고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글루텐프리 스낵으로, 여성 소비자는 물론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적합하다. 최근에는 연예인과 샐럽의 최애간식으로 알려
리만코리아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리만 UK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공식 행사는 19일 런던 노보텔 웨스트에서 열렸다. 현지 사업자와 예비 사업자 등 약 1,2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리만의 브랜드 철학과 헤리티지 원료, 주요 제품 라인업, 유럽 시장 전략을 소개하는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을 비롯해, 현지 리더 세션과 제품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행사 첫날인 17일에는 런던 해머스미스 지역에 위치한 영국 법인 ‘하우스 오브 리만’ 오피스 개소식이 열렸다. 글로벌
이탈리아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지금 이 순간을, 황금빛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지금 이 순간’을 페레로 로쉐의 황금빛으로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카이스트 졸업생으로, 교육과 진로 등과 관련해 학생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이자 페레로 로쉐 광고모델인 ‘허성범’이 함께한다. 허성범은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페레로 로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수험생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지금 이 순간을, 황금빛으로’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