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10.30(금)
center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외식 배달 전문 브랜드 ‘룸서비스 파이브스타’가 매장 오픈 이후에도 가맹점 수익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관리와 코디네이팅으로 힘쓰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다.

대부분의 가맹 사업을 하는 브랜드들은 오픈 이후 매장 특성에 맞게 집중 케어를 제공하지 않는다. 하지만 ‘룸서비스 파이브스타’는 다르다.

담당 영업관리자들이 경쟁 매장 수, 고객 니즈, 근무 인원 등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수집 및 분석하여 각 매장 특성에 맞게 수익을 극대화할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한다.

이러한 시스템이 가능한 것은 바로 ‘룸서비스 파이브스타’만의 차별화된 메뉴 운영 시스템 때문이라고 본사 황우일 사업본부장은 설명했다.

‘룸서비스 파이브스타’는 하나의 매장에서 한식, 양식부터 야식, 분식 등 8가지 브랜드 중 선택 운영할 수 있는 신개념 배달 외식 전문점이다.

메뉴가 다양한 만큼 해당 매장에 최적화된 음식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룸서비스 파이브스타만의 코디네이팅을 통해 고객, 점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방향성을 결정한다. 또한 브랜드와 메뉴를 추가 및 대체해도 별도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것도 강점 중 하나다.

룸서비스 파이브스타를 운영하는 (주)트리플에이컴퍼니의 황우일 사업본부장은 “회사 입장에서 고객은 가맹 점주분들이다.

이들이 만족하고 행복하게 하는 것이야말로 룸서비스 파이브스타가 추구해 나가야 할 지향점이다”라며 “앞으로도 코디네이팅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룸서비스 파이브스타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가맹 문의는 전화와 홈페이지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