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10.30(금)
center
이정택 에스플란트치과병원 원장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치아는 음식물을 씹고 소화시키는 데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이다. 만일이런 치아를 상실하였다면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해 소화기능이 떨어지면서 소화장애를 일으키고, 영양소부족으로 면역력이 저하되는 등 삶의 질을 하락시킬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치아상실 시 발음 장애 등의 기능적인 면과 심미적으로도 악영향을 줄 수 있다. 아울러 이를 방치할 경우에는 인접 치아까지 문제점을 야기할 수 있어 신속히 대처하는 것이 좋다. 그 중 치아가 상실된 자리에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임플란트가 대중화된 치료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임플란트는 개인마다 치아 구조와 상실 범위가 달라 치료방식도 다양하게 적용된다. 일부 치아를 상실하였을 경우에는 의 경우에는 부분적인 임플란트 식립을, 치아 전체를 상실한무치악 환자라면 전체임플란트를 고려해볼 수 있다.

특히 무치악 임플란트는 1~2개의 치아를 상실한 것이 아닌 다수의치아를 상실한 상태이기 때문에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서는 의료진의 노하우와 실력 그리고 정밀한 검사는 필수이다.

이정택 에스플란트치과병원 원장은 "무치악 임플란트는 치아의 맞물림이 중요해 1mm의 오차도 발생되지 않도록 X-RAT 및 3D-CT촬영을 통해 ‘잇몸뼈’ 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이후디지털 모의수술 시행으로 가장 적합한 방법을 추출한 뒤, 정밀유도장치인 아나토마지 가이드를 환자의 구강에장착하여 계획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된다."고 전했다. 이 때 환자의 잇몸뼈 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 뼈이식을 하게 되고, 환자의 잇몸뼈 상태가 좋다면 식립 후 당일 임시치아까지도 완성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