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0(토)
SBA, '스바TV'에서 SBA AI&DT Conference 2020 진행 예정 주목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서울시 전략산업 진흥과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은 빠르게 변해가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오는 14일 'SBA AI&DT Conference 2020'을 서울산업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 '스바TV'에서 오후 2시 온라인 개최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본 컴퍼런스의 주제는 'AI for your business, 성공하는 기업의 선택 AI융합 비즈니스'이며, AI 융합 비즈니스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하 DT)의 실질적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가진다.

AI 융합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등록은 지난 5일~13일까지 이벤터스 신청 링크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다양항 경품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컴퍼런스는 구체적으로 코로나 19 이후 더욱 가속화된 AI 융합 비즈니스와 DT에 대한 기업의 성공사례와 접근법에 대해 알아본다.

더하여, 생산성 향상과 조직혁신 추구 등 중소기업/스타트업의 목표 달성을 위해 AI를 어떠한 방식으로 자사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는지 다양한 시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컴퍼런스는 총 3가지 세션인 기조연설 △AI 솔루션 융합·접목한 기업 사례 △스타트업 쇼케이스로 운영된다. 첫 번째 세션인 기조연설에서는 주호재 삼성SDS 컨설턴트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한 장으로 요약하기'라는 주제로 강연해 코로나로 가속화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이클과 기업의 접근법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네이버 AI 개발을 총괄하고 '모두를 위한 딥러닝' 강의로 영상 조회수 6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 AI개발자의 교본으로 불리는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전 홍콩과학기술대학교 교수)의 '비즈니스 중심 AI에서 AI 중심 비즈니스로'에 대한 강연도 이뤄질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AI 솔루션을 다양한 산업에 융합·접목한 기업 사례를 살펴보게 된다. AI 기반 기업 최적화 확보 전략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김영균 애자일소다 이사가 강연을 진행하며, 뷰티산업에서 AI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고 있는 엄태웅 아트랩 대표의 강연을 듣는 시간도 가진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서울의 유망 AI 스타트업인 △윤정하 잼페이스 대표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 △김태수 네오사피엔스 대표가 각 스타트업이 보유하고 있는 AI 기술과 이에 기반한 서비스 및 솔루션을 피칭 방식 발표를 예정하고 있다.

SBA 박보경 전략산업본부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시장환경에 급격한 변화가 일어났다"라며, "이러한 시기 속 중소기업들이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 제품, 서비스에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적극 접목해야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현상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요구하고 잇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이번 SBA AI&DT Conference 2020을 통해 기업의 빠르고 정확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비즈니스 관점에서 바라보는 AI에 대해 많은 분들이 인사이트를 얻어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