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1.09.19(일)

-2017년부터 현재까지 5년 연속 한국의 미슐랭 가이드라 불리는 가이드북인 블루리본서베이에 선정

[비욘드포스트 양윤모 기자]
전국 주요 상권에 50여 개의 지점을 운영하며 연 매출 100억 이상을 올리는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에이티컴퍼니(대표 이상문)의 ‘탄탄면공방’이 ‘2021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 선정됐다.

center
탄탄면공방 '2021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선정


한국소비자협의회(의장 조은영)와 (사)전자정보인협회(회장 나경수)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한 이번 ‘2021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서 ㈜에이티컴퍼니의 탄탄면공방은 브랜드 naming 부문에서 100점 만점 중 98점, 브랜드 image 부문에서 100점 만점 중 97점, 브랜드 Consumer Reputation(소비자평가) 부문에서 200점 만점 중 185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에이티컴퍼니 이상문 대표는 “탄탄면공방 브랜드가 올해로 6년을 맞이했는데, 고객에게 새로운 한국식 탄탄면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온 것이 이번 수상의 결실을 맺은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탄탄면은 청나라의 면 장수가 평행지게에 국수와 부재료가 담긴 통을 짊어지고 팔았다는 곳에서 유래한 국수 요리로, 홍콩, 대만, 일본, 싱가포르 등에서 다양한 스타일로 해석되어 만들어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탄탄면공방’이 최초로 돈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고추기름, 특제소스 견장(견과류장), 마늘소스, 청양고추 등을 접목시켜 한국식 탄탄면을 선보이고 있다.

그 결과 2017년부터 현재까지 5년 연속 한국의 미슐랭 가이드라 불리는 가이드북인 블루리본서베이에 선정되었으며, SBS 생활의달인, Olive TV 테이스티로드, JTBC 아는형님 등 다양한 매체에 소개된 바 있다. ‘탄탄면공방’은 완전조리, 반조리, 밀키트 3가지 포장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최초 한국식 탄탄면 전문점인 ‘탄탄면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에이티컴퍼니는 지난 2015년 설립 후 ‘탄탄면공방’, ‘홍콩보스’ 등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